상도동 아파트 `상도더샵1차`, 동작구 개발 호재로 눈길

입력
수정2019.01.31. 오후 3:2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포스코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상도더샵1차는 2007년 9월에 입주한 아파트로 지상 최고 15층, 22개동, 1122가구 규모의 단지다. 전용면적은 59.99㎡~161.48㎡로 중소형 평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상도더샵1차아파트는 동작구에 예정된 개발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지역의 포스코일등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최근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건립 사업과 노량진뉴타운·흑석뉴타운 개발 사업 등 대형 개발 사업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상도더샵1차는 개발 수혜지와 모두 가까워 주목받고 있는 단지다"고 전했다.

해당 아파트는 7호선 상도역과 장승배기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가까운 역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버스 정류장을 지나는 지선·간선 버스가 다양해 여의도·강남·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한강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강북·남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향후 서리풀터널 개통 시 강남 주요 업무지구로의 통근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를 나서면 신상도초와 장승중이 바로 옆에 있어 통학의 안정성이 높은 편이며, 상도초, 영등포중·고, 국사봉중, 구암중·고, 상현초 등이 가까워 학부모들에게 인기다. 인근 상도근린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여의도한강공원, 노들섬, 샛강생태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용마산 등 대형 녹지 공간이 풍부해 자연 속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 좋다.

상도역과 장승배기역을 중심으로 카페, 은행, 병원, 약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모여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이후 노량진뉴타운·흑석뉴타운 개발 사업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 편의 시설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만하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매경 뉴스레터 '매콤달콤'을 지금 구독하세요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