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대통령 딸 해외이주 의혹, 국민은 알고싶다"… 靑은 곽상도 의원 고발 검토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나경원 "靑이 사실관계 밝혀야"
郭 "국제학교 다닌다는 외손자에 학부모들이 분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 가족의 해외 이주 의혹과 관련해 30일 "청와대가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청와대가 대통령 딸의 해외 이주 의혹을 두고 본질은 얘기하지 않으면서 법적 대응만 말하고 있다"며 "매우 이례적인 대통령 가족의 해외 이주에 대해서 소상히 밝히는 것만이 불필요한 의혹 확산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했다. 정진석 의원은 "대통령의 딸이 갑자기 왜 해외 이주를 하느냐"며 "자랑스러운 아버님과 함께 국내에 생업 종사하며 살아야지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국민은 알고 싶다"고 했다.

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지난 29일 다혜씨의 아들 서모군이 서울에서 다니던 초등학교에서 제출한 학적 변동 관련 서류를 근거로 "다혜씨 일가족이 작년 7월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국가로 이주했다"며 "청와대는 이주 사유와 경호 비용 등 관련 정보를 공개하라"고 했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학적 서류를 취득·공개하는 행태는 개인 정보를 침해한 것이며, 경위와 공개 과정의 불법성을 확인해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었다.

그러자 곽 의원은 이날도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 딸 관련 내용은 이 정부에서 성역이냐"며 "대통령 딸 가족 전체가 임기 중 해외 이주한 것은 지금껏 없었던 일이며 외손자가 수천만원 학비가 드는 해외 국제학교에 다닌다는 의혹에 학부모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또 "경호 인력으로 최대 12명이 붙었다고 하면 최대 9억여원이 들 것으로 추산된다"며 "청와대는 의혹에 대해 성실하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청와대는 이날 다혜씨와 관련해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았다. 내부적으로는 곽 의원에 대한 고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승현 기자 vaidale@chosun.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