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설연휴 노린 '외화 위폐' 대국민 홍보 강화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가정보원과 공동으로 피해방지 대응책 논의

[CBS노컷뉴스 장관순 기자]

전국은행연합회는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하는 설연휴와 중국 춘제(春節) 기간 외화위폐 유통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은행연합회는 30일 외화위폐 피해 방지를 위해 이날 국가정보원과 공동으로 위폐전문가그룹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련 대응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은행연합회와 국정원 관계자, 위폐 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은행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국정원은 간담회에서 최근 주요 외화위폐 추세와 유통 수법을 설명하고, 위폐전문가그룹을 통한 은행권의 외화위폐 피해방지 활동을 당부했다. 특히 2013년 달러화 신권 발행 이후 등장한 고도화된 위폐 제작수법(홀로그램 훼손 등)을 논의하고 이를 사전에 대비하도록 했다.

은행권과 국정원은 고객·은행원·외화취급업자가 실제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는 '외화위폐 피해예방을 위한 5대 주의사항'을 각 은행 영업점을 통해 고객에게 전파하기로 했다.

아울러 외화위폐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금융권·대형쇼핑몰·면세점 등 대상 피해예방 교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노컷뉴스 구독하면 경품이 우수수
★★ 경품 LG그램, 갤노트, 아이패드, 항공권, LG퓨리케어, 다이슨

ksj0810@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