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감천문화마을+해운대+곰장어" '어서와' 핀란드 친구들, 부산 여행 성공적[종합] 



[OSEN=조경이 기자]  핀란드 친구들이 부산 여행도 알차게 보냈다. 

31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핀란드 4인방의 한국 여행 세번째 날이 공개됐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빌푸는 커피가 아닌 차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멤버들은 다도를 복습하며 모닝 녹차를 마셨다. 

페트리는 "친구들이 전주 여행 중 다도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했다. 한국의 전통 문화를 깊게 배울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한옥을 떠나면서 멤버들은 "이런 멋진 데서 다시 묵을 수 있었으면" "한국에 이사 와서 이런 집을 지으면 좋겠다" "한국에서 가장 뜨거운 온돌이 있는 한옥이야"라고 만족스러워했다.

페트리는 아침에 한옥마을 보니 어떠냐고 물었다. 빌푸는 "서울과 다르게 조용해서 분위기가 좋다"고 말했다. 빌레는 "나중에 여기 이사 와서 나 자신을 위해 이런 한옥을 지을거야"라고 전했다. 사미는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호평했다.  



친구들은 아침으로 피순대를 먹으러 갔다. 피순대 쌈을 시작으로 피순댓국 먹었다. 아침을 먹지 않겠다고 했던 빌푸는 폭풍 먹방을 했다. 빌푸는 "맛이 장난 아니다. 국물이 너무 맛있다"고 호평했다. 이어 뚝배기 통째로 들고 국물을 마셨다.

친구들은 전주를 떠나 새로운 도시 부산으로 향했다. 해운대에 도착한 친구들은 "해변이 너무 아름답다"며 경치에 푹 빠졌다.  

해변이 한눈에 보이는 숙소에 들어선 빌레는 "우리에게 과하게 고급스러운 곳인 것 같다"고 전했다. 친구들은 숙소에서 제일 먼저 경치를 즐겼다. "이런 기회는 다시 오지 않을 것 같다" "우리한테 좀 과분한 것 같다" "뷰가 정말 좋다"고 연신 감탄했다.  

감천문화마을에 도착했다. 본격 관광에 앞서 박물관에 먼저 들어갔다. 예쁜 경치를 즐기려고 했지만 길거리 음식이 먼저 시선을 사로잡았다. 쌀 도넛을 맛보며 "정말 맛있다"고 감탄했다. 빌푸는 "호텔방을 도넛으로 채워야겠어. 내 인생 최고의 후식 도넛이었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알록달록한 감천문화마을의 매력에 푹 빠졌다. 빌레는 "여기는 모든 시대가 공존하는 것 같아. 현대부터 60년대까지"라고 전했다. 빌푸도 "성공적인 여행이었어. 사람들이 여기오라고 잘 선택해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저녁의 풍경에도 "영화의 한장면 같다"고 전했다.

이후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차로 이동하고 있었다. 페트리는 친구들이 먹을 저녁 식사 메뉴에 대해 "부산은 이걸로 유명해", "남자한테 좋은 거 먹으러 갈 거야", "아마 직접 구워 먹을 걸"라고 말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번 부산에서의 저녁 식사 메뉴인 곰장어는 시청자의 추천 외에도 친구들이 직접 찾아본 이색 음식. 친구들은 "숯불 위에서 살아있는 거야?", "특별한 것 같아"등의 관심을 드러내며 이 메뉴를 부산에서 꼭 먹고 싶은 음식으로 꼽았다.



마침내 식당에 입장해 메뉴의 실물을 확인하자 친구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설상가상으로 직접 요리되는 모습까지 보자 친구들은 "우리가 먹을 음식의 죽음을 보다니", "진짜 조금 마음이 안 좋은데"라고 말하며 슬퍼했다. 

하지만 슬픔도 잠시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한 친구들은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에 푹 빠졌다. 특히 먹신 빌푸는 "육즙이 정말 많네", "식감이 흥미로워"라고 말하며 저녁 식사에 만족했다. 배부른 친구들이 하나 둘 젓가락을 놓은 후에도 끝까지 남아 모든 음식을 클리어해 지난 속초 여행 때 다 먹지 못했던 킹크랩의 한을 풀었다.

이후 케이블카를 타고 야경을 즐긴 이후 낭만 가득한 해운대 포차로 향했다. 랍스타를 시작으로 싱싱한 해산물 요리 먹방을 시작했다./rookeroo@osen.co.kr 
[사진]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화면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