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설에 찾아온 힐링다큐 ‘나무야 나무야’

KBS 힐링다큐 ‘나무야 나무야’. 사진제공|KBS
1일 밤 10시엔 ‘아버지의 선물’
2일 밤 11시10분 ‘바람의 화원’


KBS 1TV 명절 특집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힐링다큐 ‘나무야 나무야’가 이번 설 연휴에도 어김없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2017년 설날에 선보인 뒤 지금까지 총 10편을 공개하며 시청자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는 ‘명품’ 다큐멘터리다.

다섯 번째 명절을 맞는 ‘나무야 나무야’는 1일 밤 10시 ‘아버지의 선물’과 2일 밤 11시10분 ‘바람의 화원’을 각각 방송한다. 연기자 김미숙과 김규리가 시청자에 생생하게 이야기를 전달한다.

김규리의 목소리로 듣는 ‘아버지의 선물’은 강원도 평창 진부면 오대산 국립공원 방아다리 약수터 일대의 전나무 숲 쉼터인 밀브릿지에서 촬영했다. 전나무 1만여 그루가 하늘을 향해 곧게 뻗은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김규리는 숲길을 거닐고 방아다리 약수를 맛보며 전나무잎과 솔방울을 주워 천연 가습기를 만드는 등 곳곳의 매력을 체험한다.

김규리에게 힐링의 기운을 안긴 밀브릿지는 김은정 대제학원 이사장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가꾸고 있다. 1975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자유로운 관리가 어렵게 됐지만 예전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김 이사장은 “아버지께서 온 정성을 다해 가꾼 숲을 많은 시청자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촬영 제안에 응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스토리텔러로 나서고 있는 김미숙은 경남 남해군 남면의 아왜나무 숲을 둘러봤다. 산 구릉지를 깎아 돌담을 세우고 물을 채워 만든 다랭이논 한가운데에 있는 숲에는 아왜나무 2000여 그루가 두 줄로 반듯하게 심어져 있다. 주인 차명호 씨는 서울 동대문에서 의류업을 하다 10년 전 이곳으로 와 숲을 조성했다. 4년 전부터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

김미숙은 숲을 감상하며 아왜나무잎으로 부각을 만들고, 나뭇가지와 잎으로는 액자를 제작하며 마음의 위안을 얻었다. 그는 “아왜나무숲에서 지나간 길을 뒤돌아보는 여유가 생겼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 연예현장 진짜 이야기 / 후방주의! 스타들의 아찔한 순간
▶ 나의 아이돌을 픽♥ 해주세요. / 이번 주는 누가 1위?


- Copyrights ⓒ 스포츠동아(http://sports.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