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설날 특집] 김미숙이 남해 숲에서 전하는 나무 이야기

채널선택 / 2월 2일(토)

KBS1 '나무야 나무야' 한 장면.

힐링다큐 나무야 나무야(KBS1 오후 11.10)


찰랑거리는 시냇물처럼 바람에 흔들거리는 녹음과 200여 종의 꽃이 뿜어내는 색의 향연. 유럽의 고궁에 움튼 정원이 아니다. 경남 남해군 남면에 명승 제15호로 지정된 1만 5000㎡ 넓이, 다랭이논 인근에 펼쳐진 이국적인 숲의 풍경이다. 숲의 ‘주인’은 사실 아왜나무다. 남부지방에서 볼 수 있는 사철나무다. 2000여 그루의 아왜나무가 줄지어 만든 초록 길엔 생명력과 따뜻함이 가득하다. 배우 김미숙은 겨울의 시작을 이 숲에서 맞았다. 나무를 늘 가까이하며 머릿속에 찌든 삶의 때를 씻어 왔던 그였다. 이 나무의 ‘맛’은 어떨까. 김미숙은 햇빛을 머금어 반짝이는 아왜나무의 잎을 따 바삭한 부각을 만든다. 늘 한자리에 있는 나무가 건네는 위로는 의외로 묵직하다. 세상의 분주함과는 한 번도 마주하지 않은 듯한 김미숙의 차분한 목소리가 전한 겨울 속 봄날 같은 숲 이야기.

영화 '소공녀' 한 장면.

소공녀(CGV 오전 10.00)


젊은 세대인 미소(이솜)는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3년째 가사도우미로 일한다. 일당은 4만 5,000원. ‘하루벌이’ 삶이지만 하루 한 잔의 위스키, 담배 한 모금이면 바랄 게 없다. 집 월세와 담뱃값이 동시에 오르자 미소는 집을 버린다. 영화는 버림을 통해 나를 찾는 ‘N포세대’를 보여준다. 지난해 개봉해 평단과 관객들에게 주목받은 독립영화.

영화 '궁합' 한 장면.

궁합(SBS 오후 11.05)


사나운 팔자를 타고난 송화옹주(심은경)가 역학에 통달한 사헌부 감찰 서도윤(이승기)의 도움을 받아 부마 후보를 찾아 다닌다. 두 사람이 펼치는 멜로가 사랑스럽다. 때론 손발이 오그라드는 대사가 함정. 젊은 두 배우의 사극 연기를 보는 건 색다른 재미다. ‘관상’과 ‘명당’으로 유명한 영화제작사 주피터필름의 일명 ‘역학 3부작’ 중 한 작품이다.

▶한국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친구맺기]
네이버 채널에서 한국일보를 구독하세요!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