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차례대로 무기노, 프렌다, 타키츠보, 키누하타)

1 개요

일본의 라이트 노벨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 등장하는 암부 조직. 주로 학원도시 내 불순분자의 검역, 제거를 맡고 있다.

2 소개

리더는 학원도시 제 4위의 레벨 5(초능력자)인 무기노 시즈리.

구성원으로 레벨 4(대능력자)의 타키츠보 리코, 키누하타 사이아이, 능력이 확인되지 않은 프렌다 세이베른[1]이 있다. 22권 이후로 하부 조직원이었던 하마즈라 시아게가 정규 멤버로 들어오게 되었다. 그리고 하렘이 되었지

아이템의 상부로는 지시를 내리는 여성이 있는데, 모습이 드러나진 않았다. 성우는 무라카와 리에.

3 작중 행적

15권의 속표지 일러스트에 전원이 등장했고 여러 모로 기대(?)가 되었으나,[2] 리더인 무기노 시즈리의 막장 행보로 급속히 무너졌다.

본편 이전에 스쿨의 스나이퍼를 죽였다고 하는데 이는 초전자포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중.

암부 간 싸움이 벌어졌을 때, 카키네 테이토쿠가 있는 스쿨에게 질 것을 예상한 프렌다는 카키네에게 조직의 기밀을 불겠다고 했으나 무기노에게 발각되어 두 동강이 났다. 무기노는 '숙청'이라고 불렀다. 물론 프렌다 탓에 괴멸적인 데미지를 입은 격이니 딱히 이해가 가지 않는 것도 아니다만.

체정 과다 사용으로 죽기 직전까지 간 타키츠보에게 무기노는 하마즈라를 시켜 다시 체정을 먹이려 하지만 하마즈라는 명령을 거부하고 타키츠보와 도주했다. 사랑의 도피

키누하타는 카키네와 대립하다 아웃. 움직일 수 없게 되었으나 하마즈라에게 구급차를 부탁해 무사히 병원으로 가게 되었다. 그러나 도주한 하마즈라와 타키츠보를 눈감아주어 아이템에서 빠졌다.

무기노는 둘을 쫓지만 하마즈라에게 한쪽 눈과 팔을 잃고 리타이어했다. 즉, 등장한지 한권도 안된 채 폭삭 망했다는 것.(...)[3]

호화로운 진영이었지만 리더의 막장 짓으로 삽시간에 무너져 내린 팀. 무기노가 좀 더 냉정한 캐릭터로 설정되었다면 꽤 분발했을 것 같지만...

19권에서는 죽은 줄 알았던 무기노가 부활함에 따라, 프렌다 한 명만 죽은 셈이 되었다. 부활한 무기노는 잃은 눈과 팔을 능력으로 대체(...)하고 다시 뒤쫓는다. 그러나 이번에도 하마즈라에게 리타이어하고는 22권에서 화해한다. 그리고 암부와 상관없는 신 아이템을 결성.(프렌다 자리에 하마즈라가...)

파일:Attachment/05 2.jpg

신약 1권부터 하마즈라가 주인공 3인방으로 격상되었기 때문에 하마즈라가 들어간 조직인 아이템 역시 비중이 급상승 되었다. 그리고 전원 하마즈라에게 플래그가 꽂혀있는 상태. 이것이 하마즈라 하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코믹스에서도 5권(25화)부터 출연. 시스터즈 편에 들어서면서, 미사카 미코토가 노리는 연구시설의 호위 의뢰를 받아 등장하게 되었다. 먼저 프렌다와 미사카 미코토가 조우해서 결투를 벌이다가 무기노 시즈리, 타키츠보 리코가 난입하면서 5권 절반 이상에 걸친 대전투가 벌어지고, 결국 미사카가 승리한다.[4]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기 12화에서 첫 등장했지만 대사가 없다. 2기인《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S》에서 정식으로 등장 예정하며(때문에 전원 한국판 성우는 없다.), 성우진도 공개 되었다.#

초전자포 S에서는 8화부터 등장. 원작대로 미사카를 몰아붙이는 역할을 한다. 이후 그대로 출연이 끝나는 듯 싶었으나 2쿨의 사일런트 파티편부터 재등장. 스터디의 가짜 의뢰를 받아 속이 텅 빈 파워드 수트를 처리하는 하는데 이 데이터를 이용해서 멜트 다우너의 마이너 병기를 만들어 낸다.

최종화에서 미사카와 대치하고 있던 그 마이너 병기와 파워드 수트 떼거지를 학살하는 역할로 등장한다.[5] 참고로 미사카는 이전의 일 탓에 냅다 튀었다. 무기노도 자신의 능력을 마이너 카피한 머저리들 탓에 빡쳐서 미코토에게는 그닥 관심없었기에 그냥 내버려뒀다.

파일:Attachment/item cv.jpg

  1. 애니메이션에서 레벨 4라는 것이 밝혀졌으나 능력명은 흐릿해서 판독 불가. 초전에서의 대사 때문에 예지계라는 소리도...
  2. 다른 암부 조직들이 전부 남녀 혼성으로 구성된 반면, 이 쪽은 전원이 여성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무슨 연관이 있는 건지 얘네의 상위에 있는 '전화 목소리'마저 여성이다. 참고로 이 여자도 성격이 개차반.
  3. 사실 그룹을 제외한 다른 암부들도 15권에서 전부 폭망한다. 그나마 레벨 5가 있던 아이템과 스쿨이 오래 버틴 편. 이들이 폭망한 원인도 다른 암부의 레벨 5과 붙어서 였으니 멤버나 블록같은 여타 암부들과는 비교도 안되도록 강한 암부는 맞다.
  4. 이때 무기노는 미사카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연구 자료를 보고 알게된다. 물론 어마금 대표 광년답게 슬라임드립치면서 깔깔 웃어대고 돌아갔다.
  5. 이때 프랜다왈"무기노의 신경을 건드리다니, 목숨아까운 줄 모르는 녀석들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