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 레어

[일반 아이템] [레어 아이템] [옥 아이템]

레어 아이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등장하지 않는 아이템을 의미한다. 흔히 '귀중품 발견' 이 나오면 이 아이템이거나 유니크 무기가 해당된다. 우선 레어 아이템은 들어 있는 나무 상자가 화려하게 생겼으며 나온 아이템 자체도 빨간색 빛을 띄는 주머니로 되어 있어서 확실하게 구분이 된다. 레어 아이템은 중급의 난이도로 플레이 해서 획득할 수 있다. (일부는 초급으로도 가능하다)

1. 승마 아이템

승마 아이템은 게임을 시작할 때 특정 말을 타고 나올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각 속도와 능력, 공격력 등이 차이가 난다.

|


적토등
등장하는 전장 : 상산전 / 원소군
유비, 관우, 장비와 접촉해서 이 중 한명 격파 ->이후 1분 이내로 나머지 무장 격파 ->귀중품 발견.
유비와 관우 장비가 있는 곳으로 간 후에 이 중 한명의 무장을 격파하면 그때부터 시간 제한이 있는데 1분 이내로 남은 두 명의 무장을 전부 격파해야 한다. 조건은 까다로울 것 같지만 근처에 3명을 모아놓고 한번에 전부 격파한다고 하면 그리 어렵지도 않다.

|


적로등
등장하는 전장 : 성도 전투 / 유비군
장임 근처로 이동 ->장임이 복병을 부르는 이벤트 발생 ->이후 장임 격파
어떻게 보면 상당히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 아이템. 그러나 약간의 추가 조건이 있다. 성 안에서 등장한 일반 의용병은 절대 공격하며 안되며. 방통의 생사와는 관련이 없으니 무리해서 살리려고 하지 말자. 장임의 근처로 가면 바로 복병 이벤트가 생기는데 궁수들이 상당히 많으니 주의하자. 장임을 격파하면 바로 귀중품 발견이 나온다.

---|---


비전등
등장하는 전장 : 관도 전투 / 조조군
5분 이내로 안량과 문추를 격파 ->귀중품 발견
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관우가 문제다. 관우보다 먼저 안량과 문추에게 가도록 하자. 우선 관우는 안량을 먼저 공격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안량을 먼저 잡고, 그 후에 문추를 잡자. 가능하면 속도가 빠른 적토마를 타고 진행하고 시작과 동시에 관우보다 먼저 이동하자. 만약 시야에 관우가 보이는 상태에서 안량을 만나면 안량은 이벤트로 격파 당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격파하자. 프리 모드일 경우는 관우로 선택해서 하면 매우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


절영등
등장하는 전장 : 양주 전투 / 연합군
동탁이 원군으로 등장 ->2분 뒤에 나오는 장제, 호진을 50초 이내로 격파 ->귀중품 발견
적토마가 없다면 성공할 수 없는 이벤트. 동탁은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거나 초반에 화웅이 있는 곳 근처로 가면 발생한다. 우선 시작하자마자 적들의 전략 거점을 모두 부셔놓은 후 화웅에게 가자. 그러면 동탁이 등장하는데 이때 남서쪽이나 북동쪽에 있는 전략 거점에 가서 기다리도록 하자. 그러면 남서쪽에선 장제, 북동쪽에선 호진이 등장하는데 바로 격파하고 신속하게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남은 무장을 잡자. 시간은 장제와 호진이 나오자마자 조건이 발동되니 최대한 미리 가서 기다리고 있자.


상등
등장하는 전장 : 남중전 / 남만군
게임 시작 후 5분 이내로 파재, 장보, 장량 격파 ->귀중품 발견
시작하면 앞에 등장하는 장각과 배원소는 무시하고 바로 장량이 있는 곳으로 향하자. 장량을 격파하고 바로 위에 파재가 있는데 파재는 전략 거점에 있어서 앞에 수문 병장을 격파해야 만날 수 있다. 파재 격파가 끝났다면 그 후에 장보에게 가서 격파하자. 가능하면 적토마를 타고 진행하는게 좋고 능력치 좋은 무장으로 진행해서 최대한 빠르게 격파할 수 있도록 하자. 격파 순서는 상관 없으니 자신만의 루트를 만들어도 된다.

2. 장착 아이템

일반적으로 나오지 않는 다른 공격이 가능한 무기로 특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정염화시
필자의 설명 : 정염화시는 화살로 나가는 모든 공격에게 속성을 부여한다. 특히 황충의 경우는 1연 차지나 점프 차지 등의 기술도 모두 해당되므로 황충의 높은 대미지를 원하면 착용하는 것도 좋다.

등장하는 전장 : 기주 전투 / 원소군
시작 후 장량 격파 ->장보 격파 ->배원소 격파 ->귀중품 발견
순서대로 진행해서 격파하자. 시작한 후에 바로 장량을 쫓아가서 격파한 후 장보에게로 이동해서 격파하자. 그 후에 배원소를 격파하면 귀중품 발견이 나오는데 너무 난이도를 낮춰서 진행하면 배원소가 그냥 죽는 경우가 나오니 중급 이상으로 플레이해서 진행하자. 시간 제한은 없지만 타 아군 무장에게 격파 당할 수 있으니 적토마를 타고 진행하자.

|


철갑수
필자의 설명 : 차지 공격 중에 대미지를 견뎌낸다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대미지는 그대로 입게 되며 히트 모션이 나오지 않아서 공격이 계속 유지된다. 그러나 일부 상황은 해당이 안된다. 3연 차지에서 버튼 연타로 공격을 시도 중일 때는 해당되지 않으며 화살을 쏠 때 차지 화살 공격 시도 시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그 외 6연 차지에서 연타가 들어가는 무장의 공격도 해당되니 주의하자.

등장하는 전장 : 사수관 전투 / 동탁군
조조가 원군으로 등장하기 전에 손견을 격파 ->귀중품 발견
시작하자마자 그냥 손견에게 가서 그를 격파하면 등장한다. 조건이 매우 간단한데 혹시나 실수할 수 있는 조건을 이야기하면 조조는 플레이어가 원소에게 가거나 모든 전략 거점이 격파되거나 15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등장한다. 조조가 등장하기 전까진 여유가 있다는 것이니 급하게 진행할 필요는 없다.

---|---


진난무서
등장하는 전장 : 정군산 전투 / 촉군
조조가 원군으로 등장하기 전에 하후연을 격파 ->귀중품 발견
난이도가 낮은 상태라면 큰 문제로 없이 쉽게 획득할 수 있다. 황충으로 진행하면 수월하다. 조조는 시작한 후에 10분이 지나면 원군으로 등장하며 장합과 하후연을 격파하면 등장한다. 여유 있게 시작하자마자 하후연에게 돌진해서 그를 격파하자. 참고로 주변에 화살부대가 많으니 주의하자.

|


배수호부
필자의 설명 : 착용하고 있으면 딱히 효과가 눈에 보이진 않는다. 공격력이 상승하며 대신 방어력이 줄어드는데 이것과 같이 차면 위험한 아이템이 철갑수를 들 수 있다. 특히 차지 시에 대미지가 카운터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철갑수를 찬 상태에서 배수호부를 착용하면 차지 시의 대미지가 매운 높게 증가해서 적 무장에게 순식간에 죽는 경우가 생긴다.

등장하는 전장 : 가정 전투 / 촉군
원군으로 등장하는 허저 격파 ->사마의 격파 ->귀중품 발견
사마의와 만나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가능하면 마속이 위험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산기슭을 모두 제압하고 조비가 나왔다고 해서 근처로 가지 말자. 허저는 게임이 진행된 후 10분이 흐르면 등장하거나 가운데 산기슭의 모든 거점과 무장을 격파하면 등장한다.


호의심득
필자의 설명 : 게임을 진행할 때 선택하는 호위병이 강력해지는 아이템으로 착용 시에 특수한 기술을 가진 호위 무장의 경우 그와 해당하는 기술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며 적장을 향해서 공격하는 회수가 늘어난다. 그러나 착용하고 있는 무장의 능력치는 변하는 것이 없다.

등장하는 전장 : 관우 천리행 / 관우군
장료 격파 ->서황 격파 ->귀중품 발견
필히 적토마를 착용해서 진행해야 한다. 관우로 하면 위험하므로 가능하면 타 무장으로 플레이하자. 우선 처음 시작하면 장료가 등장하는데 장료를 격파하고 3번째 관문으로 가면 서황을 만날 수 있다. 서황을 격파하면 바로 귀중품 발견이 뜨는데 귀중품은 처음 시작한 곳에 존재한다. 획득하는 사이에 마차가 습격 당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올라가면서 보이는 적들의 진입 거점을 모두 제압해놓자. 획득한 후엔 신속하게 마차 근처로 돌아오자.

|


발파전서
필자의 설명 : 여기서 말하는 빈사 상태는 3연 차지 공격을 맞고 나면 헤롱헤롱 거리는 상태인데 이때 버튼 연타로 회복이 가능하다. 그러나 실제로 거의 쓸모가 없으며 공격력 2배가 되어도 시간 제한이 있어서 오래 쓸 수 없다. 웬만해선 착용할 필요가 없는 아이템 1호.

등장하는 전장 : 호로관 전투 / 동탁군
시나리오 시작 후 조조, 유비, 손견, 공손찬을 직접 격파 ->귀중품 발견
순서는 상관 없다. 시작 한 후에 위에 조건에 해당하는 모든 무장을 격파하면 귀중품 발견이 뜬다. 웬만큼 능력치가 오른 무장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획득할 수 있다.


신기환
필자의 설명 : 각성인을 획득하고 R3 버튼으로 사용하는데 이때의 지속 시간을 좀 더 유지 시켜주는 아이템. 실제로 10초 정도 증가한다. 그러나 각성인이 없으면 의미가 없는 아이템이다. 왠만해선 착용할 필요가 없는 아이템 2호.

등장하는 전장 : 서량 전투 / 황건군
장량 구출 ->적의 원군으로 등장하는 마초 격파 ->귀중품 발견
시나리오를 시작하면 바로 장량 고립이 나오는데 신속하게 이동해서 장량을 구하자. 이 구한 이후에 장량에게 다가간 후 근처에 있는 모든 적장과 병사를 격파하면 장량 구출 성공! 이라고 나오게 된다. 이후 5분에서 8분 사이에 마초가 등장하며 이 마초를 격파하면 조건이 달성된다.

|


손자병법
필자의 설명 :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능력 상승 아이템 중에 전신의 도끼, 전신의 갑옷, 위타천화, 옥새만 해당되며 약 10초 정도의 추가적인 증가를 얻을 수 있고 옥새의 경우 5초 정도 증가한걸 확인 할 수 있다. 운을 상승 시켜주는 칠성대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등장하는 전장 : 적벽대전 / 위군
퇴각하는 제갈량을 격파 ->귀중품 발견
조건이 두 가지가 될 수 있다. 우선 제갈량이 퇴각하는 시점은 동남풍 기도가 성공하는 경우와 화계가 저지되는 경우이다. 화계 저지는 황개를 격파하면 되는데 황개가 등장하는 건 주유의 근처에 가는 경우나 특정 시간이 지나면이다. 우선 적토마는 필수이며 어느 정도의 난이도가 있으니 능력이 높은 무장으로 진행하자. 제일 빠른 방법은 시작하자마자 주유에게 가면 황개가 등장하게 되고 황개를 격파한 후에 바로 제갈량이 있는 남서쪽 제단으로 향하자. 황개가 격파된 후에 제갈량이 더 이상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하며 퇴각을 시도하는데 퇴각 위치는 제단 바로 아래쪽에 있는 진입 거점. 이쪽으로 향해서 적토마로 제갈량을 공격한 후에 때려잡자. 만약에 제갈량이 들어갔다면 포기하지 말고 뒤에서 화살로 공격해서 잡자.


진공서
등장하는 전장 : 합비신성 전투 / 오군
시작 후 5분 이내로 조인 격파 ->귀중품 발견
맵 자체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니 어느 정도 능력이 있는 무장으로 플레이하자. 시작하자마자 조인에게 가는 방법은 상당히 시간이 오래걸리니 필히 적토마를 타고 진행하자. 성문을 지키는 적장을 제압하면 바로 앞에 조인이 있는데 꽤 강한 편이니 잘 격파하자. 그러나 이후에 아군이 밀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획득 후엔 신속하게 조비를 격파하거나 위험한 적 무장들을 제압하자.

|


백호비석
필자의 설명 : 100명을 격파할 때마다 공격력이 성장하는 아이템인데 스테이지가 끝나면 공격력은 다시 돌아오게 된다. 100명을 격파하면 그때마다 공격력이 1씩 더해지는 특징이 있는데 곁으로는 효과가 보이지 않는다. 적병사가 많이 나오는 초반 전투들에서 효과가 매우 좋으니 어렵게 생각되는 맵에선 착용해보자.

등장하는 전장 : 합비전투 / 오군
원군으로 등장하는 서황 격파 ->원군으로 등장하는 하후돈 격파 ->귀중품 발견
한 개의 조건이 첨부되어 있다. 원군으로 등장하는 서황과 하후돈은 각각 1분 이내로 격파해야 하며 시간의 시작은 원군으로 등장한 이후부터. 적토마는 필수이며 어느 정도 능력이 높은 무장으로 진행하자. 서황의 경우 약 3분정도 되면 남서쪽의 진입 거점에서 등장하며 하후돈은 9분정도 시간이 흐르면 북동쪽 진입 거점에서 등장한다. 주의해야할 점은 서황을 격파한 후에 장료가 등장해서 손권을 공격하는데 신속하게 격파해서 문제가 없도록 미리 가있자. 참고로 소사교가 부서진 상태이니 서쪽으로 돌아서 가도록 하자.


호륜
필자의 설명 : 호랑이 한마리를 데리고 진행한다. 조금 짜다고 해야하나? 그래도 이 호랑이의 능력은 상당히 좋다. 우선 호랑이는 절대로 죽지 않으며 퇴각하지 않는다. 한마디로 무적. 그리고 어떠한 공격을 받아도 넘어지지 않고 공격 자체가 거의 차지 공격 수준이라서 상당히 강력하다. 난전에서 적의 공격을 호위병 보다 잘 막아주므로 난이도가 많이 높은 맵이라면 효과를 기대해보자.

등장하는 전장 : 남중쟁패전투 / 맹획군
시작 이후 1분 이내로 목록대왕 근처의 호랑이 조련사 3명을 격파 ->귀중품 발견
적토마가 없으면 불가능한 미션. 시작하자마자 서쪽에 있는 목록대왕에게 이동하자. 그러면 범조련사라는 이름이 보이는데 목록대왕은 무시하고 법 조련사를 격파하는데 신경 쓰자. 참고로 주변에 코끼리 등이 있어서 방해될 수 있으니 최대한 신속하게 격파하자.

|


무쌍개
필자의 설명 : 활 공격을 맞아도 히트 모션이 나오지 않는 이 아이템은 황충과 하후연의 공격도 막아내지만 차지 공격 마지막에 나오는 공격은 막아내지 못한다. 대미지는 그대로 입으며 승마 시에도 화살 맞아도 떨어지지 않으니 화살 때문에 짜증을 느끼신 분이라면 사용하는게 좋다.

등장하는 전장 : 남중평정전 / 남만군
월영의 호전차 7대를 모두 격파 ->귀중품 발견
다른 조건은 아무 것도 필요 없지만 월영을 격파해도 호전차는 도망가지 않으니 거슬리는 존재인 월영과 관흥, 및 기타 무장을 제거하고 편안하게 호전차를 격파하자. 호전차는 히트 모션이 없어서 격파하기 어려운데 왼쪽 바퀴쯤에서 약간 대각선 방향으로 치면서 돌면 쉽게 격파가 가능하고 승마 상태에서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것도 먹힌다. 특히 방덕이나 마초는 승마 상태에서도 쉽게 잡을 수 있으니 격파하고 획득하자.


백초환
필자의 설명 : 100명을 격파하면 자동으로 체력의 100을 채워주는 아이템. 그러나 운이 높은 무장의 경우라면 거의 필요가 없기에 무리해서 착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된다. 그리고 난이도가 높으면 100명 잡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가능하면 착용하지 말자. 왠만해선 착용할 필요가 없는 아이템 3호.

등장하는 전장 : 합비신성전투 / 위군
충차 2대 격파 ->적원군으로 등장하는 장흠, 반장, 손소를 격파 ->귀중품 발견
우선 적토마가 필수이며 난이도가 높은 맵이라서 어느 정도 능력이 높은 무장으로 플레이하길 권한다. 시작하면 왼쪽이나 오른쪽 길을 통해서 성문으로 가자. 그러면 그쪽에 태사자나 다른 무장들이 존재하는데 방해되면 안되므로 격파하자. 약 4분정도가 지나면 가운데 성문으로 충차가 들어오는데 신속하게 격파한 후에 동쪽으로 향하자. 5분이 지나면 동쪽에서 오군의 수군인 장흠과 반장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난이도를 너무 낮게 해서 진행하면 장흠과 반장이 격파당하므로 중급 이상으로 하자. 신속하게 이동해서 장흠과 반장을 격파하고 있으면 2번째 충차가 등장하는데 바로 격파하고 게임 시작하고 7분이 지나면 손소가 등장하는데 조비와 사마의에게 다굴 당해서 바로 죽는 경우가 생기니 충차 격파가 끝나면 성의 안쪽으로 이동해서 조비 근처로 가면 손소를 만날 수 있고 바로 격파하도록 하자.

진 삼국무쌍 4 집중공략
메인으로
진 삼국무쌍 4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
로
위 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