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호텔 제주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호캉스족을 위한 '홀리데이 인 제주' 패키지를 선보인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전국 주요 명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5곳에서 설 연휴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설 인 켄싱턴' 콘셉트의 설 패키지를 2월 1일부터 10일까지(제주는 6일까지) 선보인다. 켄싱턴리조트 8곳에서는 설 연휴에 고향을 방문하거나 가까운 나들이를 계획하는 여행객을 위한 패키지를 마련했다.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설날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수도권: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리조트 청평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객실(1박) △조식(2인) △헬로판다 힐링키트(1세트) 혜택으로 구성된 ‘설 인 여의도’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은 디럭스 또는 이그제큐티브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이그제큐티브 타입 선택 시에는 애프터눈 티타임, 해피아워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헬로판다 힐링키트’는 온열 아이 마스크, 수딩 삭스, 글로시 글러브스 등 5종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켄싱턴리조트 청평에서는 △패밀리형 객실 △조식 2인 △딸기 애프터눈 티세트 2인 혜택의 패키지를 마련했다. 
 
◇강원권: 켄싱턴호텔 평창·설악,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호텔 평창은 △객실(1박) △레스토랑 ‘그린밸리’ 조식뷔페(2인) △실내 수영장 이용(2인) △스낵박스(1개) 혜택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아이들이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수영장과 달콤한 간식으로 구성된 스낵 박스가 제공된다. 해발 700m 고지의 청정 자연 속에서 일상과 명절에 쌓인 피로를 풀기 좋다.  

2일부터 5일까지는 설 특선 디너 뷔페, 민속놀이 마당, 키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설 특선 디너 뷔페는 1층 카페 플로리에서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평창 송어회, 꽃등심 통바비큐, 왕새우 구이, 석쇠에 구운 LA 갈비 등 지역 특선 메뉴 및 스페셜 메뉴와 함께 스파클링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민속놀이 마당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펼쳐진다.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2층 코코몽 라운지에서는 전통 연 만들기, 조명 만들기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연 만들기는 오전 11시부터 40분간 이어지며 아이들이 직접 연을 만든 이후 2만여 평 규모의 야외 정원에서 마음껏 연을 날려볼 수 있다. 조명 만들기는 오후 5시부터 40여 분간 진행되며 한국 고유의 전통 문양이 새겨진 LED 조명을 만들 수 있다.

켄싱턴호텔 설악은 △객실(1박) △새해 만찬(2인) 혜택으로 구성된 ‘설 인 설악’ 패키지를 2월 10일까지 선보인다. 소고기 잡채, 삼색 나물, 한방 갈비찜, 사골 떡국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는 △객실 △애슐리 조식 2인 △속초 중앙닭강정 1박스 혜택으로 구성된 ‘설 인 비치’ 패키지를 마련했다. 패키지 예약 고객 선착순 10팀에 한해 설악워터피아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충청권: 켄싱턴리조트 충주, 글로리콘도 도고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객실 △바비큐 디너 2인 △아메리카노 2잔 혜택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켄싱턴 마법학교, 어메이징 매직쇼, 민속놀이 가족 대항전도 실시한다. 켄싱턴 마법학교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오후 5시부터 약 90여 분간 진행된다. 영화 속 마법학교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입학식, 마술 배우기, 팀 단위 마술 대항전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어메이징 매직쇼는 2월 4일과 5일 오후 9시부터 60분간 이어진다. 사물 변형 마술, 관객 참여형 마술, 불꽃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다. OX 퀴즈,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 가족 대항전은 2월 4일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한다. 우승팀에게는 충주 지역 특산물이 제공된다. 

글로리콘도 도고에서는 △객실 △떡국 조식 2인 △천연 힐링 온천 사우나 2인 혜택으로 이루어진 ‘설 인 도고’ 패키지를 선보인다. 
 
◇경상권: 켄싱턴리조트 경주, 켄트호텔 광안리 
켄싱턴리조트 경주에서는 △객실 △애슐리 식사 2인 △윷놀이 세트 무료 대여 혜택으로 구성된 ‘설 인 경주’ 패키지를 내놓았다. 애슐리 식사는 런치 또는 디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윷놀이 세트는 체크인 시 프런트 데스크에서 수령하면 된다.

켄트호텔 광안리의 ‘설 인 부산’ 패키지는 △객실(1박) △이랜드 외식 브랜드 식사권(2매) △필로우 오더 서비스(4종) 혜택으로 이루어졌다. 식사권은 호텔 내 입점된 애슐리, 수사, 피자몰 중 택1이며 런치 또는 디너 이용권으로 제공된다. 설 연휴 당일(2월 5일)에는 멤버스 라운지 와인 파티 이용(2인)으로 대체된다. 와인 7종과 생맥주, 뷔페 메뉴 10여 종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라권: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지리산하동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객실 △한식 단품 또는 뷔페식 조식 2인 △광한루원 입장권 2매 △전통 한과 1봉지 △연 만들기 세트로 구성된 ‘설 인 남원’ 패키지를 마련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객실 △한식 단품 또는 뷔페식 조식 3인 △웰컴 드링크 3잔 △전통 한과 1봉지 △연 만들기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과 지리산하동에서는 ‘설 맞이 복만두 빚기’를 비롯한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설 맞이 복만두 빚기는 2월 4일과 5일 진행된다. 지리산남원에서는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착순 10팀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지리산하동에서는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착순 30명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2월 2일부터 5일까지는 2층 그랜드홀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의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권: 켄싱턴호텔 제주,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국내 특1급 최초의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인 켄싱턴호텔 제주는 ‘홀리데이 인 제주’ 패키지를 2월 6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그랜드 디럭스룸(1박) △포인포 키즈 클럽 △갤러리 투어 △실내 사우나 △오션피니티 풀 △스카이피니티 풀 △린나스 듀오의 와인 셀렉션 파티 2인(1회)으로 구성됐다. 2박 이상 예약하면 제주 한식 퀴진 ‘돌미롱’ 향토 요리 3인(성인2, 소인1)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에서는 △객실 △제주 시골 밥상 3인 △해수 사우나 3인 △포춘쿠키 이벤트 참여가 포함된 ‘설 인 서귀포’ 패키지를 출시했다. 2박 이상 연박 시 렌터카 48시간 이용과 발 마사지 2인(1회)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월 3일부터 6일까지는 윷놀이, 투호, 사방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다. 2월 2일에는 ‘딱지치기 왕 선발대회’, 4일과 5일에는 ‘설 만두 빚기’ 특선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딱지치기 왕 선발대회는 로비에서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각자 준비해 온 딱지로 토너먼트 식 경기를 펼친 후 최후의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에게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이 제공된다. 설 만두 빚기는 1층 한양식당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90분간 진행되며 빚은 만두는 즉석에서 조리해 맛볼 수 있다. 

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