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Share a Scribd company logo
1 of 19
미스터피자에 대한  소비 만족도와 요구사항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오지혜 010-5004-6132  [email_address]
Intro:  미스터피자의 현재 컨셉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여자를 위한 피자로 포지셔닝 이 남자는 어떻게 해야할까 ?
연구 모형 및 변수 측정 미스터피자에 요구되는 변수조사  변수 :  선물 ,  이벤트 ,  맛 ,  직원서비스 ,  가격 인구통계학적 변수 변수 :  연령대별 변수 ,  대학생 / 비대학생 ,  미혼 / 기혼 ,  사랑 / 일 중요도 피자구매요인 변수 :  맛 ,  가격 ,  칼로리 및 영양 ,  브랜드 요구사항 조사 만족도 조사
자료수집방법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자료분석방법 1.  요구사항 조사 ,  피자 구매 요인 등 기술 통계 방법 2.  대학생 / 비대학생 ,  미혼 / 기혼 ,  일 / 사랑에 대한 가치 중요도를 통한 만족도 조사  - t-test  조사 실시 3.  연령대별 변수를 통해 만족도 조사 –  One way Anova  조사 실시 4.  신뢰도 조사 실시 이상의 모든 통계프로그램은  SPSS (version 16.0)  패키지를 사용하였다 .
연구 결과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원하는 이미지 1 위인 미스터피자는 크라운제이처럼 “마음에 꼭 드는 선물을 해줘라” 알렉스처럼 로맨틱한 이벤트를 해주는 남자 크라운제이처럼 딱 마음에 드는 선물을 해주는 남자 피자를 맛있게 구워 요리를 잘하는 남자 앤디처럼 모든것에 대해 배려해주는 남자 30% 36.7% 3.3% 30%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대한 요구사항  -  선물 ,[object Object],[object Object],선물 싫어하는 여자는 없다 !  고귀한 선물을 줘라 ~  매우 만족할 것이다 만족할 것이다 보통이다 66.7 26.7 6.7 1 위 2 위 3 위 4 위 5 위 목걸이 ,  귀걸이 등 악세사리 예쁜 다이어리 장갑 , 목도리 꽃한다발 기타 백화점 상품권  ,  화장품 등 46.7% 30% 10% 6.7% 6.7%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대한 요구사항  -  이벤트 ,[object Object],[object Object],이벤트를 하는지도 모른다 .  이벤트에 대해 잘 알려주고 감동적인 이벤트를 하라 ! 안다 들어본것 같다 모른다 6.7% 6.7% 86.7% 어떠한 이벤트가 있는지 상세히 알려줬으면 좋겠다  40% 많은 사람들에게 퍼주는 이벤트가 아니라 감동적인 이벤트를 했으면 좋겠다  40% 여자를 위한 깜짝성 이벤트를 해주었으면 좋겠다  16.7%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을 위한 이벤트를 해주었으면 좋겠다  3.3%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대한 요구사항  -  맛 ,[object Object],[object Object],전반적인 평가는 긍정적인 편이지만 아주 선호하지는 않는다 . 맛에 대한 반응은 주관적인 것으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 사랑하는 남자가 해주는 피자로 ,  포지셔닝하라 !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그렇지않다 매우그렇지않다 43.3% 33.3% 16.7% 6.7% 0%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80.0% 10.0% 10.0%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대한 요구사항  -  직원서비스 ,[object Object],[object Object],서비스보다도 더 중요한 맛 ,  이벤트 ,  선물에 집중하라 ! 기억에 남을만한 서비스를 받았다 10% 특별히 잘해주지도 않고 못해주지도 않는 무난한 서비스를 받았다 90.0 직원에게서 불만족할만한 서비스를 받았다 0% 본연의 서비스 업무에 충실 53.3% 여자의 마음을 감동하게 해주는 따뜻한 서비스 26.7% 서비스는 중요한 요소가 아님 20%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대한 요구사항  -  가격 ,[object Object],[object Object],주로 미스터피자를 고가라고 생각한다 . 하지만 ,  잘 된 마케팅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다 . 고가이다 조금고가이다 보통이다 저가이다 매우저가이다 40.0% 46.7% 13.3% 0% 0% 특별한 만족감을 준다면 가격에 상관없이 구매할 것이다 43.3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중요하다 40.0 그래도 저렴한 가격의 피자를 구매하겠다 16.7
연구 결과  3.  피자 구매시 가장 중요한 요인 맛이 과반수 이상으로 중요한 요인으로 나왔다 . 하지만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잡느냐에 따라 맛에 대한 반응은 달라질 수 있다 . ,[object Object],맛 피자회사 브랜드 이미지 칼로리 및 영양 가격 56.7% 23.3% 13.3% 6.7%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80.0% 10.0% 10.0%
연구 결과  4.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별 미스터피자의 만족도 차이 검증 ,[object Object],맛만족도  1.  만족한다  2.  조금만족한다  3.  보통이다 .  4.  조금불만족한다  5.  매우불만족한다 서비스만족도  1. 만족한다  2.  보통이다  3.  불만족한다 가격만족도  1.  고가이다  2.  조금 고가이다  3.  보통이다  4.  조금 저가이다  5.  저가이다 20 대 초반이 맛과 서비스에 있어 가장 만족하지만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한다 . 가격은 나이가 들수록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 맛만족도 서비스만족도 가격만족도 20 대초반 2.27 1.73 1.55 20 대후반 2.59 2 1.67 30 대이상 2.40 2 2 F 비 .775 .056** 1.209
연구 결과  4.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별 미스터피자의 만족도 차이 검증 ,[object Object],맛만족도  1.  만족한다  2.  조금만족한다  3.  보통이다 .  4.  조금불만족한다  5.  매우불만족한다 서비스만족도  1. 만족한다  2.  보통이다  3.  불만족한다 가격만족도  1.  고가이다  2.  조금 고가이다  3.  보통이다  4.  조금 저가이다  5.  저가이다 미혼 직장인 여성이 맛과 서비스가 좋다고 생각하고 가격도 덜 부담스러워 한다 . 3.  미혼 / 기혼별 만족도 –  t-test 맛만족도 서비스만족도 가격만족도 대학생 2.78 1.78 1.44 직장인 2.24 1.44 1.86 T 값 1.629 -1.464 -1.532 맛만족도 서비스만족도 가격만족도 미혼 2.39 1.87 2 기혼 2.43 2 1.65 T 값 -.099 -.990 -1.174
연구 결과  4.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별 미스터피자의 만족도 차이 검증 ,[object Object],[object Object],맛만족도  1.  만족한다  2.  조금만족한다  3.  보통이다 .  4.  조금불만족한다  5.  매우불만족한다 서비스만족도  1. 만족한다  2.  보통이다  3.  불만족한다 가격만족도  1.  고가이다  2.  조금 고가이다  3.  보통이다  4.  조금 저가이다  5.  저가이다 일을 더 중요시하는 여성이 더 맛과 서비스에 만족하며  가격도 덜 부담스럽다고 여긴다  맛만족도 서비스만족도 가격만족도 사랑이 일보다 더 중요 2.41 1.88 1.65 일이 사랑보다 더 중요 2.38 1.65 1.85 T 값 0.85 -.357 -.776
신뢰도 크론바흐 알파값이  0.6  이상으로 문항간의 높은 타당도를 보임 문항 Cronbach’s a 전체에 대한 신뢰도 0.790
결론 및 제언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미스터 피자는 내가 사랑하는 남자여야 한다 !
결론 및 제언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가장 만족하는 고객은  20 대 초반 ! 가장 집중해야 할 고객은 미혼 직장 여성 !
[object Object],[object Object],[object Object]

More Related Content

Viewers also liked

Swa Bultiauw Charlotte Ppt
Swa Bultiauw Charlotte PptSwa Bultiauw Charlotte Ppt
Swa Bultiauw Charlotte Ppt12lotte
 
Assemblea SCT 2008
Assemblea SCT 2008Assemblea SCT 2008
Assemblea SCT 2008Fede Luque
 
Kungfu Panda Lesson
Kungfu Panda LessonKungfu Panda Lesson
Kungfu Panda LessonBinar Suseno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angelarm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Sotaro Karasawa
 
Jeugd & Drugs In Europa
Jeugd & Drugs In EuropaJeugd & Drugs In Europa
Jeugd & Drugs In Europajonezypownezy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Edilberto Mucino
 
Referat aspiranta
Referat aspirantaReferat aspiranta
Referat aspirantaAllexandro
 
Travel 2.0. - Turismo 2.0.
Travel 2.0. - Turismo 2.0.Travel 2.0. - Turismo 2.0.
Travel 2.0. - Turismo 2.0.Ricardo Teixeira
 
Frontend ontwikkeling
Frontend ontwikkelingFrontend ontwikkeling
Frontend ontwikkelingEdwin Vlieg
 
Año Sabático
Año SabáticoAño Sabático
Año Sabáticoosvaldo_c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Rachela Cañadas
 

Viewers also liked (20)

H Overlevnad
H OverlevnadH Overlevnad
H Overlevnad
 
Powerpoint
PowerpointPowerpoint
Powerpoint
 
Swa Bultiauw Charlotte Ppt
Swa Bultiauw Charlotte PptSwa Bultiauw Charlotte Ppt
Swa Bultiauw Charlotte Ppt
 
MBTI & Flow
MBTI & FlowMBTI & Flow
MBTI & Flow
 
Assemblea SCT 2008
Assemblea SCT 2008Assemblea SCT 2008
Assemblea SCT 2008
 
Kungfu Panda Lesson
Kungfu Panda LessonKungfu Panda Lesson
Kungfu Panda Lesson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
Com Evolucionen Les Tecnologies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
openpearについて@楽天テクノロジーカンファレンス
 
Seja Nosso Parceiro
Seja Nosso ParceiroSeja Nosso Parceiro
Seja Nosso Parceiro
 
визитка
визиткавизитка
визитка
 
Jeugd & Drugs In Europa
Jeugd & Drugs In EuropaJeugd & Drugs In Europa
Jeugd & Drugs In Europa
 
Asd
AsdAsd
Asd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
Casa centrica en la ciudad de puebla mexico
 
Faalangst
FaalangstFaalangst
Faalangst
 
Referat aspiranta
Referat aspirantaReferat aspiranta
Referat aspiranta
 
Travel 2.0. - Turismo 2.0.
Travel 2.0. - Turismo 2.0.Travel 2.0. - Turismo 2.0.
Travel 2.0. - Turismo 2.0.
 
Frontend ontwikkeling
Frontend ontwikkelingFrontend ontwikkeling
Frontend ontwikkeling
 
FRQ nº 4, marzo 2011
FRQ nº 4, marzo 2011FRQ nº 4, marzo 2011
FRQ nº 4, marzo 2011
 
Año Sabático
Año SabáticoAño Sabático
Año Sabático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
Unidaddidácticaaconsejadaconsejería[1]
 

Similar to 오지혜 Love Virus제안서2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MezzoMedia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MezzoMedia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brownbagcoffee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cha jongmin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brownbagcoffee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All Jeju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Tom Shin
 
fastfood best output team 3
fastfood best output team 3fastfood best output team 3
fastfood best output team 3nceo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All Jeju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ssuser27cf04
 

Similar to 오지혜 Love Virus제안서2 (10)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
[메조미디어] 2017 Target Audience 분석 리포트_3049 기혼 여성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2018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
최종 요약Ppt 신박한차이조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매출의 70%를 좌우하는 카페원두 고르기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
 
fastfood best output team 3
fastfood best output team 3fastfood best output team 3
fastfood best output team 3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유니챌 북캠 설문조사결과분석(Bookcam Analysis report in Korean)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
SSM_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Ⅱ 중간발표
 

More from guest77925c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guest77925c
 
봄축제 오지혜 0416
봄축제 오지혜 0416봄축제 오지혜 0416
봄축제 오지혜 0416guest77925c
 
매화수 오지혜 090408
매화수 오지혜 090408매화수 오지혜 090408
매화수 오지혜 090408guest77925c
 
예소반 마케팅 전략
예소반 마케팅 전략예소반 마케팅 전략
예소반 마케팅 전략guest77925c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guest77925c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guest77925c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guest77925c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마케팅 리베로 면접 Pt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guest77925c
 
예소반 마케팅전략
예소반 마케팅전략예소반 마케팅전략
예소반 마케팅전략guest77925c
 

More from guest77925c (9)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
슬림걸이 소개한 올여름 핫스타일
 
봄축제 오지혜 0416
봄축제 오지혜 0416봄축제 오지혜 0416
봄축제 오지혜 0416
 
매화수 오지혜 090408
매화수 오지혜 090408매화수 오지혜 090408
매화수 오지혜 090408
 
예소반 마케팅 전략
예소반 마케팅 전략예소반 마케팅 전략
예소반 마케팅 전략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
카스 챌린저 테마,프로그램 기획서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
제일기획 옙 공모전 동상 수상작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
삼성애니콜공모전대상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마케팅 리베로 면접 Pt
마케팅 리베로 면접 Pt
 
예소반 마케팅전략
예소반 마케팅전략예소반 마케팅전략
예소반 마케팅전략
 

오지혜 Love Virus제안서2

  • 1. 미스터피자에 대한 소비 만족도와 요구사항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오지혜 010-5004-6132 [email_address]
  • 2.
  • 3. 연구 모형 및 변수 측정 미스터피자에 요구되는 변수조사 변수 : 선물 , 이벤트 , 맛 , 직원서비스 , 가격 인구통계학적 변수 변수 : 연령대별 변수 , 대학생 / 비대학생 , 미혼 / 기혼 , 사랑 / 일 중요도 피자구매요인 변수 : 맛 , 가격 , 칼로리 및 영양 , 브랜드 요구사항 조사 만족도 조사
  • 4.
  • 5.
  • 6. 연구결과 2 미스터피자에 원하는 이미지 1 위인 미스터피자는 크라운제이처럼 “마음에 꼭 드는 선물을 해줘라” 알렉스처럼 로맨틱한 이벤트를 해주는 남자 크라운제이처럼 딱 마음에 드는 선물을 해주는 남자 피자를 맛있게 구워 요리를 잘하는 남자 앤디처럼 모든것에 대해 배려해주는 남자 30% 36.7% 3.3% 30%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신뢰도 크론바흐 알파값이 0.6 이상으로 문항간의 높은 타당도를 보임 문항 Cronbach’s a 전체에 대한 신뢰도 0.790
  • 17.
  • 18.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