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에 위치한 동명항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일출 명소로도 유명할뿐만 아니라 어항과 맞붙어 북쪽에서 남쪽으로 뻗어있는 방파제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방파제 입구에는 활어시장이 형성돼 있다. 일출명소는 물론 활어시장으로 활기를 띄는 속초는 대게 맛집이 즐비하다. 그중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비치크랩이 각종 미디어에 소개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대표메뉴는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와 홍게 등이다. 게를 선택하면 싱싱한 활어회와 새콤달콤한 게살물회, 게 뚜껑밥 스끼다시 등 15~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스끼다시는 모두 무료로, 손님들은 게와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비치대게직판장은 특히 선주직판(연합복합어선 보유)으로, 직접 수입 및 유통까지 책임져 모든 해산물이 신선하다. 또 중간유통 과정이 없어 마진을 최소화했고,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매장이다. 1층 대형수족관에서 게를 선택한 후 식당으로 가게 되면, 모든 손질을 끝낸 뒤 손님에게 내놓는다. 손질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비치대게직판장 관계자는 "신선한 게를 취급하다 보니 그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며 "덕분에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 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명물인생' '생방송 오늘 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등의 프로그램에 나올 수 있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대게, 맛좋은 대게를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치대게직판장은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을 해주며,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에게는 5~10% 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방문 포장 시 할이 노디며, 발렛파킹도 무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