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홍지민이 핑거루트로 30kg을 감량하였다고 밝혀 이후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화제가 되었다. (사진=ⓒGetty Images Bank)

가락처럼 생긴 핑거루트 핑거루트는 말 그대로 사람의 손가락 형태를 닮았다는데서 이름이 붙여진 식물로, 생강과 비슷한 맛과 향을 가져서 향신료로 사용됬다고 한다. 핑거루트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졌는데 배우 홍지민이 핑거루트로 30kg를 감량하였다고 밝힌 바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AMPK 효소 활성화를 유도하여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저해시킨다.

핑거루트 효능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핑거루트의 성분에는 판두라틴이 내장지방 줄이는 데 효가이 있다.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시키고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핑거루트의 콜라겐 성분은 피부 탄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지게 한다. 핑거루트는 예전부터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여왔는데, 핑거루트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이 병원성 박테리아에 대응하기 때문에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이밖에도 핑거루트는 관절염과 같은 만성적인 질환과 피부 염증, 피부염, 구내염 등 다양한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을 가지며, 위궤양 등의 치료에도 사용된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생강과의 뿌리식물이기 때문에 생강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주의해야 한다. 간혹 개인차에 따라 핑거루트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으로 두드러기나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 또한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권장섭취량을 따르는 것을 추천한다.

핑거루트먹는방법-핑거루트 차

1.핑거루트 말린것 10~15g 혹은 핑거루트 가루와 물 1~1.5L를 준비한다.

2.일정량의 물을 넣고 쎈 불로 끓이다가 어느정도 끓어올랐을 때 핑거루트재료를 넣고 물이 2/3정도가 될 때까지 달여준다.

3.식혀서 섭취하면 되며, 이후 냉장보관하며 물처럼 복용해도 된다.

핑거루트의 맛이 생강비슷하지만 상대적으로는 덜 매운 편이다. 맵다고 느껴진다면 기호에 따라 꿀을 추가하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