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성난 변호사' 이선균 "변호사 연기, 김제동·홈쇼핑 참고해"

김지혜 기자 작성 2015.09.24 16:35 조회 293
기사 인쇄하기
성난변호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선균이 극중 변호사 연기를 함에 있어 김제동의 토크쇼와 홈쇼핑 방송을 참고했다고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성난 변호사'(감독 허종호)의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이선균은 변호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송과 캐릭터를 참고했다고 말했다.

이선균은 "다른 법정 영화에 비해 극중 전문 용어가 많이 나온 건 아니다. 다만 긴 대사가 많았다. 무엇보다 법정 신 만큼은 관객들을 설득을 시키고 싶었다. 관객을 내 편으로 만들고 싶어 시나리오 연구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변호사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많은 캐릭터를 참고한 점을 강조했다. 이선균은 "말씀을 잘 한다고 생각했던 분들을 유심히 관찰했다. 교회 목사님 말씀이라던가 김제동씨가 하는 토크쇼, TV에 나오는 홈쇼핑도 보면서 내 캐릭터를 만들어가는데 참고했다"고 부연했다.

'성난 변호사'는 용의자만 있을 뿐 시체도 증거도 없는 살인 사건, 승소 확률 100%의 순간 시작된 반전에 자존심 짓밟힌 에이스 변호사가 벌이는 통쾌한 반격을 그린 영화로 오는 10월 8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