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마블 코믹스)



마크 심해치 변신 과정

일부 변신완전 변신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New Warriors Vol.5 #2
최초 등장 시기2014년 5월
창조자크리스토퍼 요스트, 마커스 토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마크 심
Mark Sim
다른 이름해치
Haechi
종족인휴먼스
국적미국
(한국계 미국인)
가족 관계할머니
여동생 엘리 심 (Ellie Sim)
여동생 미아 심 (Mia Sim)
신장175 cm
체중81.6 kg
검은색
모발검은색
능력에너지 흡수 & 방출, 신체변형, 강한 힘, 두터운 피부, 화염 숨결
소속팀뉴 워리어즈

1 개요

마블 코믹스한국계 히어로. 본명은 마크 심으로 해치(Haechi)라고 불린다. 녹색 후드티를 입은 중간 체구의 동양계 남성으로 검정색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각성 후 옷을 벗으면 의외로 근육질이 된다. 인휴먼스가 되면서 이마에 솟아난 하얀 뿔이 차밍 포인트 특징.[1][2]

뉴 워리어즈 5대째 코믹스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는데 마블 코믹스의 종족 분류에 의하면 인휴먼스이다.[3] 인피니티 이후, 인휴먼스의 대량 각성사태인 인휴매너티의 여파로 발생한 새로운 인휴먼스 중 하나.

등장 초기인데다 비중이 낮은 3선급 히어로지만 한국계인데다 친숙한 해태를 재해석한 개성적 캐릭터인 덕분에 한국팬들에게는 나름대로 인지도가 생겼다. 변신의 중간단계에서 피부가 화강암처럼 변하는 모습이 제법 멋지다는 평가. 하지만 아직은 딱히 등장이 없는 흔한 신인 히어로(...). 팬들로서는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tumblr_n7ybcrlVby1qcejybo1_500.png

2 능력

선과 악을 구별해 정의를 지킨다는 동아시아의 전설상의 영수 해태로 변신한다. 완전히 변신했을 경우에는 전통적인 해태의 화강암 석상을 닮은 괴수가 되지만 작중에서는 완전히 변신하지 않고 인간의 모습을 한 중간 단계가 더 많이 나온다. 이때는 화강암 무늬가 피부에 나타나면서 신체가 강화된다. 특이한 점은, 완전히 변신해도 곱슬머리가 남는다는 것(...).

뉴 워리어즈에서는 전통적인 헐클링 포지션 + 변신능력을 섞은 캐릭터로 크게 두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다. 첫번째는 육체 강화 스타일로 변신 과정에서 엄청난 괴력, 스피드, 발톱이 생겨난다.

두번째는 모든 종류의 에너지를 입으로 빨아들이 듯이 흡수하는 능력으로 이를 에너지원 삼아 체력이나 속도, 내구성 등을 증가시키거나, 입으로 다시 방출하는 에너지 블래스트가 가능하다. 해태가 화기를 억제하는 영수라고 생각하는 한국 민간 특유의 설정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tumblr_n58wne36NC1sawdd7o3_1280.jpg

tumblr_n58wne36NC1sawdd7o2_1280.jpg

tumblr_n58wne36NC1sawdd7o1_1280.jpg

tumblr_nfsa9xXATa1s2gx11o1_400.jpg

tumblr_ncjbjkqb9r1toju29o3_1280.png

tumblr_ncjbjkqb9r1toju29o5_1280.png

3 작중 행적

마크 심은 어느 날 뉴욕 시내를 걷다가 테리젠 미스트에 휩싸이게 된다.[4] 고치에 둘러싸여 있다 깨어난 그는 이미 인간이 아니라 이마에 흉측한 뿔이 달린 인휴먼스였고 그로 인해 보통 인간들에게 공격을 받기도 한다.

지하철을 타고 가다 에볼류셔너리와[5][6] 뉴 워리어즈 멤버인 선걸의 싸움을 목격하고 위기에 빠진 그녀를 돕는다. 이를 계기로 뉴 워리어즈의 멤버로 합류해 함께 싸우게 된다.

4009363-08.jpg

3502404-new_warriors_vol_5_1_cambell_variant_textless.jpg

tumblr_n85i2tMX1h1rw95j3o2_1280.jpg

http://vignette2.wikia.nocookie.net/marveldatabase/images/e/e7/New_Warriors_Vol_5_2_Molina_Variant.jpg/revision/latest?cb=20140228060138

7681332_orig.png
  1. 이마에 있는 것이 뿔이 아니라 돌조각이 박힌 것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아무래도 미친 것 같아요 사실이 아니다. 원작은 물론 코믹스 관련 사이트 어디에서도 확인되지 않는 근거불명의 헛소리. 그러나 나무위키를 비롯한 한국의 많은 사이트에는 이것이 사실인양 알려져 있다.
  2. 조금만 생각해봐도 말이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바위보다 더 단단한 것도 가볍게 부숴버리는 빌런들을 상대로 머리에 돌이 박힌채 싸울 수 있을까? 우주에서 가장 단단한 돌이라면 가능할 듯. 해치는 전투가 일상인 슈퍼 히어로, 그것도 가장 앞에서 적과 몸을 부딪치며 싸우는 탱커 포지션 캐릭터 임을 기억하자.
  3. 인휴먼스는 외계종족인 크리와 인간의 유전자가 섞인 우주 단위의 혼혈 계통이다. X-유전자의 여파로 인간에서 자체적으로 진화한 뮤턴트랑은 다르다. 보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4. 인피니티에서 타노스와 블랙 볼트가 싸우다 인휴먼스의 공중도시 아틸란이 뉴욕 상공에서 파괴된다. 이 때 같이 터진 T-폭탄 때문에 테리젠 미스트가 퍼지면서 해치를 비롯한 새로운 인휴먼스들이 나타나게 된 것.
  5. 하이 에볼루셔너리(High Evolutionary)의 수하들. 하이 에볼루셔너리는 인류를 진화의 길로 이끌겠다면서 진화 테러를 일으키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빌런이다.
  6. 마블 유니버스의 인간들은 이런저런 혈통을 이어받은 존재라서, 어느날 갑자기 각성이 일어나면 평범한 생활을 잃어버리는 것은 물론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엄청난 민폐이다. 진화 테러로 인한 사회적 혼란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