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Ⅰ 공연예술 마케팅 이론의 기초
[공연예술 산업의 이해]
1. 공연에술과 마케팅
2. 공연예술 산업의 동향
3. 예술경영과 마케팅
4. 한류열풍의 확산
[공연예술 마케팅 전략수립과정]
1. 시장조사
2. 환경분석(3C)을 통한 세분시장 마케팅전략의 단계(STP전략)
3. 마케팅믹스전략(4P 및 4C)
[공연예술 국제마케팅의 이해]
1. 공연예술과 문화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2. 문화분석의 기준
3. 마케팅 기획서 및 판매제안서 작성법
4. 국제마케팅의 실제
PartⅡ 국가별 공연예술 국제마케팅 기획안 사례
[미국-"All for on"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1. 기획 의도
2. 기획 방향
3. STP전략
4. SWOT분석
5. Martketing-Mix(4P전략)
[독일-"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독일 마케팅 기획]
1. 기획배경
2. 기획의 목적 및 내용
3. 마케팅 전략
[독일-독일에 상륙한 "안동국제 탈춤 페스티벌"기획]
1. 축제배경
2.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 소개
3. 축제개회 목적
4. 축제 방향
5. 축제 개요
6. 축제 세부기획안
[독일-오페라 "춘향전" 독일 마케팅기획]
1. 독일 오페라의 현황
2. 동양을 배경으로 한 "춘향전"
3. 시장성 평가
4. 오페라 춘향전의 마케팅
[체코- "비보이 퍼포먼스 마리오네트" 체코마케팅 시획]
1. 기획 의도
2. 기획 배경
3. 기획 내용
4. 기대 효과
[이탈리아-"안동 탈춤" 공연 이탈리아 마케팅]
1. 프로젝트 소개
2. 국내 공연 진출 현황
3. STP
4. 프로젝트 세부내용
5. OSMU
6. 프로모션 전략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