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Cool 상품] LED 광선·두피 마사지로 탈모 고민 `뚝`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폴로전자 `두피모발기`

"조선 정조 어록에 '빗질을 시작했더니 머리와 시력이 맑고 시원해졌으며 잠이 저절로 왔다'는 말이 있습니다. 빗질은 우리 조상들이 이미 몸으로 터득해 알고 있었던 가장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건강관리 비법이었던 셈이죠."

최근 서울 구로동 중앙유통단지 본사에서 만난 이상우 아폴로전자 대표(사진)는 직접 개발한 '참빗박박'을 시연하면서 제품의 기능성을 강조했다. 그는 "간단히 머리를 빗어주는 것만으로 두피 케어와 탈모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실제 참빗박박을 이용해 탈모 증상 개선 효과를 본 소비자들의 후기를 소개했다.

아폴로전자는 1984년 설립된 전자부품 제조·판매회사다. 2014년부터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두피모발기 개발에 매진한 끝에 지난해 참빗박박을 출시했다. 이 대표가 두피모발기 개발에 나선 동기는 최근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탈모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눈에 띄게 늘어서다. 이 대표는 "현대인 중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오랜 노하우를 가진 9명의 베테랑 엔지니어들이 직접 제품을 구상하고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참빗박박은 LED 광선(630~660㎚ 파장)과 1만rpm(분당 회전수)의 마이크로 진동마사지로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의 혈액순환이 막히게 되면 탈모가 오기 쉽습니다. 참빗박박은 적절한 피지 배출과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털이 새로 나도록 자극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고기능 히팅팬 시스템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여기서 나오는 온풍으로 두피를 쾌적하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열원이 뒤에 있어 자연스러운 송풍을 돕고 마이크로프로세서를 43도로 유지해 두피 모발 손상을 최소화했다. 이 대표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참빗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한 번 완충으로 20분간 9회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제품 편의성도 강조했다.

지난 1년간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검증을 마친 아폴로전자는 내년부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중국 최대 수입 도매시장인 '이우'시장 한국관과 입점 계약도 체결했다. 이 대표는 "인종별로 탈모 인구 비율을 보면 동양인은 25~30%로 백인(45%)과 흑인(40%)에 비해 비교적 적은 수준"이라며 "국내 특허등록과 PCT(국제특허) 출원을 마치고 각국별 특허등록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양연호 기자]

▶'지킬앤하이드' 공연 티켓 경품 이벤트
▶매경 뉴스레터 '매콤달콤'을 지금 구독하세요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