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참빗나무와 짜구대 나무..끌여마시면??
어른들이 참빗나무와 짜구대나무(토끼가 먹는나무)를 주전자에 담아서.
끌여 마시는걸 봤는데여..
그렇게 끌여 마시면 몸에 좋나여???
아니면 해가 되나여??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7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jin5****
작성일2004.01.31 조회수 3,775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8k****
채택답변수 769
영웅
프로필 사진

의약품, 의약외품 85위, 영양제, 건강보조식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참빗나무는 참빗살나무 또는 화살나무라고도 하며 신전목이라는 생약명으로 약재로 사용되는 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암등 각종 난치성 질환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민간에서 위암, 식도암 등 갖가지 암과 귀신 들린 병, 올라서 생긴 병, 단전호흡을 잘못해서 생긴 상기증, 원인을 알 수 없는 중병 등을 고친다고 합니다. 화살나무는 귀신이 무서워하는 나무라 해서 귀신을 쫓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짜꾸대나무는 자귀나무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밤중에 잎이 접혀지기 때문에 자귀나무라고 하며 소가 잘 먹는다고 소쌀나무라고 부르는 곳도 있는데 한방에서는 나무껍질을 신경쇠약·불면증에 사용합니다.

주변에 끓여 드시면 몸에 좋은게 아주 많은 데 불구하고 굳이 이런 나무를 끓여마신다니 별로 해드릴말씀은 없습니다만 두 나무 모두 약리활성이 쉽게 생각할 것은 못 되니깐 체질이나 질환유무에 관계없이 함부로 드시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일반적으로 널리 끓여 먹는 것도 아니므로 물 처럼 끓여 드시는 것 또한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