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8회 줄거리 리뷰, 광대 진짜 임금으로, 왕 여진구 죽인 도승지 김상경, 권해효 부자 사이다 파직 지방관리, 용 검 달래, 해채탕? 몇부작?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8회 줄거리 리뷰, 광대 진짜 임금으로, 왕 여진구 죽인 도승지 김상경, 권해효 부자 사이다 파직 지방관리, 용 검 달래, 해채탕? 몇부작?

ForReal 2019. 1. 29. 23:14
반응형

왕이 된 남자 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산에 버려졌지만 살아있던 광대 하선(여진구 분)이었죠.

8회에선 이규(김상경 분)가 결국 '지옥 감수'하는 선택을 하게됩니다.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명현우


tvN 왕이 된 남자


8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통증에 쓰러지는 이헌, 이규 '지옥 감수'


  왕에게 차가움을 느낀 중전이 피하는데, 억지로 들이대던 이헌이 머리에 통증을 느끼고 뛰쳐나갑니다.


  쓰러진 이헌 옆에서 이규는 "이제 지옥을 감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말하고 이헌이 준 서찰( "중전을 퇴출함과 동시에 사약을 내릴 것이니 준비하라"는 것)을 태웁니다. (잘한다) 


  이규는 옥새를 훔쳐 "왕명으로 대비전의 출입을 엄금하라" 씁니다. 종친-신료들 모두 못드나들게 유폐 (아주 깊숙히 가두어둠)를 명한 것.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오늘의 명장면

# 이규-하선의 약속

"진짜 임금이 되고싶소" "너의 곁을 떠나지 않을 것"


  하선은 구덩이에서 나와 장무관의 칼을 뺐어 겁주고 궁까지 옵니다.


  대전까지 도착한 하선과 이규-장내관이 만나죠. "죽을걸 알면서 어찌 돌아온게야" "봤으니까요. 나으리가 머뭇거리는걸." (일부러 팔을 베는걸 눈치챈 하선. ㅠㅠ)


  하선은 말하죠. "목숨보다 소중한 사람을 지킬 수 있는 그런 힘을 가진. 진짜 임금이 되고싶소." "사람을 잡아먹고 피를 흘리는 자리. .... 제가 가진 모든 것, 심장까지 내주는 참혹한 자리다. 그래도 하겠느냐?" "네"


  "이 순간을 심장에 새겨놓아라. ... 이제 그 어떤 위험이 닥쳐도 너의 곁을 떠나지않고 지킬 것이다." 하선의 다짐에 이규가 약속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상심했을 중전에게 달려가 안아주는 하선


  이규는 이헌이 모든 일을 되돌린걸 하선에게 알려줍니다.


  하선은 이헌과 중전의 합방이 실패했다는걸 들어요. 중전이 많이 상심했을거라 듣고 수저를 놓는 하선.

  하선은 중궁전으로 찾아가, 보고싶었다며 중전을 안아줍니다. "간밤 내내 중전 생각밖에 나지않았소. 내 그 생각으로 지난 밤을 버텼소"말하는 하선. "어젯밤과는 다른 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좋습니다"하는 중전.


  (이규도 운심이 풀려나는 곳에 마중가죠ㅋㅋ 하선-이규 모두 부지런히 연애중이죠ㅋㅋ)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신이겸 귀향-신치수 파직! 사이다 던지는 하선


  대비전 유폐에 진평군은 당황. 진평군은 왕과 사이좋던 신치수를 의심하죠.


  대신들이 모인 자리에 신치수가 새 관리들(지방수령)을 데려왔죠. 하지만 하선은 신이겸을 불러 익산이 아닌 "무진목 대정현(돌섬) 현감"으로 앉힙니다. (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새로운 온천이 솟았다면서ㅋㅋㅋ) 그리고 다른 지방 수령들도 다 불러서 공납 받은 죄를 말하며 승차를 취소시키고 의금부에 하옥시킵니다. (사이다ㅋㅋ) 


  시험에 불합격한 자를 관리로 추천한 신치수에게 좌의정직을 파한다고 합니다. (+ 이땐 뭔일 더 날까봐. 좀 무섭) 그런데 이 가짜 관리는 하선의 얼굴을 광대에서 본 걸 기억해내죠. 


  신이겸은 무고한 우리 가문을 이렇게 한 것에 복수하겠다 이규한테 까불었다가 도망가죠 ㅋㅋ


# 달래의 용 검을 보게되는 주호걸


  하선은 이규에게 누이를 만나게 해달라 부탁해요. 이규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기다려달라하고요. 


  물건값 조사하러 시장 다니는 주호걸이 잠시 상점에 앉아있는데, 마침 달래와 아재가 와서 (왕이 놓고 간) 칼이 얼마나 할지 물어봐요. 검의 용무늬를 보고 놀라는 주호걸.


+ 이후에 달래-주호걸이 어떻게 될지 하선에게 데려갈 수 있을지, 아님 위기가 될지 궁금하죠 ㅋㅋ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중전에게만 시그널 보내는 하선


  왕의 탄신일. 중전은 하선에게 직접만든 해채탕을 올리죠. 그리고 후궁들을 불러 인사하게하고요.

  선화당이 금거북이를 선물주니, 그걸 본 중전은 자신의 선물을 숨기죠. 그런데 하선은 못 구워먹는 거북이를 어따 쓰냐고 ㅋㅋㅋ 또 하선은 '백성들은 안주고 안받는걸 좋아한다 하더이다'ㅋㅋㅋ하면서 이따 서고에서 서책 읽을거라고 중전한테만 싸인주죠 ㅋㅋㅋ


(+ 해채탕이란 바다채소=미역 국인가요....? 해체탕?)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독을 먹고 쓰러지는 이헌


  쓰러져있는 이헌을 다시 정생에게 보내는 이규였죠.


  다시 동굴에서 눈을 뜬 진짜 왕 이헌은 장무관에게 화를 내며 칼을 뽑죠. 그 때 이규가 와서 말리고요. "오늘은 전하의 탄일이 아닙니까." 이헌은 엄마가 후궁을 죽인 어미라하여 해채탕(미역국)도 못먹고 죽은 엄마 이야기를 합니다.


  수저 들 힘도 없는 이헌은 '이번에 환궁하면 거스른 놈들 모조리 요절을 낼거'하고 화는 내죠. 그걸 안쓰럽게 바라보는 이규이고요.

(+ 이렇게 왕이 불쌍해지는데...)


  이헌은 바다를 같이 걸으면서 명나라보다 강한 나라를 만들거라 이규에게 말합니다. 그에게 탄일주를 내미는 이규. 그러자 이헌은 피를 토하며 쓰러져요. (헐..)

  이규는 말하죠. "전하를 버리는 게 아닙니다. 이 나라와 백성, 새로운 세상을 선택한 겝니다." 또 "전하께서 말하신 강성한 나라가 하루라도 빨리 오게 할 방도는 이것 뿐입니다."하고요.


  이헌은 죽어가며. "율이 그 아이도 나처럼 고통스러워 했는가?" 묻기도 했죠 (1회에서 죽은 이복동생) 


  죽은 왕에게 눈물 흘리며 절을 올리는 이규.


# 예고편은 진평군-신치수가 뭔가 꾸미는 것 같죠. 연애하는 중전-하선도 보이고. 김상궁의 위기에서 하선이 잘 대처하나본데요 ?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하지만 하선에게 닥칠 위기 요소들?


  다음 회에 나올 위기 요소도 여러가지 보였습니다. 


  먼저, 비리관료가 이헌과 똑같이 생긴 광대를 봤다고 신치수에게 고하죠.


  불공 올리는 대비 앞에 흰옷의 선비들이 모여 절했고, "내 더는 주상의 죄를 좌시하지않을 것이오. 나와 함께하시겠소?" 묻는 대비도 있었고요.


  김상궁도 왕 귀에 있던 상처가 하루만에 없어진걸 발견합니다. 


  한편 또 이규는 대동회에 '대동지계' 서책을 넘깁니다. 계원들은 놀라더니 결국 이규를 믿기로 합니다. 

 

+ 이헌 좀 불쌍하네요. ㅠㅠ... 태어날 때 후궁의 자식이라고 힘들게 자랐는데 하필 잡은 손이 신치수이고. 신치수는 왕 맘대로 하려고 약같은거 먹이고ㅠㅠ.... 죽이지말지 ㅠㅠ..... (물론 지난 회에 기겁한 시청자 중 1명ㅋㅋ)


+ 드라마 보면서 도승지 이규가 좀 나쁘게 보이기도 했어요. 그의 말은 이해가지만 왕이 좀 불쌍해서요.

+ 그것도 생일날 생일주 만든데다가 독을 넣어서 주다니..... 좀 가혹하기도 하죠.


+ 왕이 된 남자는 몇부작이냐하면요. 왕이 죽어서 마지막회 다됐나 하는 시청자가 여럿 있을 수있는데 아직 반밖에 안왔습니다. 16부 방송합니다.


+ 월화 밤 9시30분 tvN 왕이 된 남자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왕이된남자 #왕이된남자8회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장광 #권해효 #드라마 #왕 #광대 #광해 #tvN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