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신명순 김포시의장 "2019년은 지역발전 전환점"

입력
수정2019.01.01. 오전 7:0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포시의회 신명순의장 / 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김포=뉴스1) 정진욱 기자 = 존경하는 44만 김포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맞이하는 2019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 성취하시어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 의정에 대해 성원과 더불어 질책을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작년 7월 새롭게 개원한 제7대 김포시의회는 무엇보다 시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열린 의정활동에 힘을 쏟아 왔습니다. 앞으로도 소통을 기반으로 시의회의 활동이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협업해 결과를 얻고,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김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입니다.

2019년 한 해는 시의회의 활동이 첫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그동안 강조해왔던 김포시가 안고 있는 교통문제,환경문제,지역간의 불균형 해소 문제 등 기존 문제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7월 김포 골드라인 개통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금도 시의회는 집행부와 논의하며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철도와 연계되는 대중교통망 체계도 하나 하나 따져보며 시민이 가벼운 발걸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환경문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문제시 되고 있는 거물대리,초원지리 문제 해결을 위한 집행부의 행정을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결과에 주목할 것입니다. 또한 타 자치정부의 모범사례를 적극 벤치마킹해 접목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 볼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모든 정책은 ‘실효성’을 가져야만 합니다. 기본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복지분야를 비롯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문화,시민의 이익과 직결되는 각종 민원처리 등 시민이면 누릴 수 있는 당연한 권리가 적극적인 시정 서비스로 지원을 받고 있는가를 살펴보고,김포시만의 자체사업으로 진행되는 각종 신규 사업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을 담보하고 있는가를 생각하며 의회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이 외에도 각종 문제들이 많고 해결하기는 쉽지 않으나,12명의 시의원 모두 시민 여러분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여러 가지 대안을 마련하고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도출을 위해 연일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또한 시의 현안사항,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는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간 균형발전,시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겠습니다.

2019년 한 해 시민 여러분들께서 시의회와 시청에 대한 비판과 감시의 외부적 관여를 넘어 여러분의 의견이 의정과 행정에 담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또 항상 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서로 소통하며,문제점 해결을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시의회에 대한 애정으로 많은 관심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축복, 그리고 웃음만이 넘쳐나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guts@news1.kr

▶ [ 크립토허브 ] [ 터닝포인트 2019 ]

▶ 에어팟&스타벅스 커피 경품(~1/25)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