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투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기업 분석으로 '엔투텍'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종가가 14.63% 상승한 6110 원에 장 마감했는데요.

 

엔투텍은 모더나 관련주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서 94.1% 예방 효과를 보이고 미국과 유럽에서 긴급사용 절차에 들어갔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엔투텍

1. 엔투텍 주가 전망 및 어떤 회사?

엔투텍 주가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 그리고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으로 반도체와 FPD 핵심 부품 가공을 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 사업부가 있고, 신규로 신설된 AOI, LPP 장비 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습니다.

2. 엔투텍 재무 분석

재무 분석 중 눈여겨볼 점은 올 2분기 매출액이 지난 몇 년간 매출액보다 굉장히 높다는 점입니다. 매출 총액 상승은 물론 영업이익 증가가 눈에 띄고, 3분기 실적도 나름 선빵한 듯 보입니다.

엔투텍 재무

하지만 2분기 재무 실적 중 계속영업이익 금액이 상당히 크고 그로 인해 당기순이익 감소폭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중요하지만 '당기순이익'이 굉장히 중요하죠.

엔투텍 주가 전망

엔투텍은 지난해 에이스팩토리를 흡수 합병한 덕분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엔투셀과 1140억 원 규모의 나노 마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실적 성장 기대감이 있습니다.

3. 엔투텍 현금흐름

엔투텍 재무 흐름

사업 영업 흐름이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습니다. 재무 건전성이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현재 국내 코로나 추이를 봤을 때 성장 기대감은 충분히 있습니다.

엔투텍 주가 분석

하지만 유상증자의 조달 목적 등이 투자 목적이 아닌 운영자금에 있었다는 점이 조금은 고민해 볼 문제입니다.

4. 엔투텍 주가 일봉 차트 분석

거래량부터 주가 상승 흐름이 무난한 듯 보입니다. 특히 금일 호재로 급등했습니다만, 오늘 하루 흐름을 봤을 때 고점에서 힘 없이 떨어져 내린 상태입니다.

 

즉 상승 십자형 캔들이 아닌 하락 십자형 캔들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눌림목에서의 상승이라 3차 상승 흐름이 좀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엔투텍 일봉 차트

5. 엔투텍 주봉 차트 분석

사실 재무를 보더라도 엔투텍 주가 상승은 코로나 때문이지 매출 성장이나 영업 이익이 많은 기업이 아닙니다. 그래서 주봉 차트 흐름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보는데요.

엔투텍 주봉 차트

엔투텍의 지난 재무가 주가 반영이 됐을 때도 최고 2800 원하던 기업이었습니다. 현재는 재무 실적이 좋아지고 있지만 당장에 중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엔투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이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더 알아보기

 

필룩스 주가 전망 그리고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기업 재무 분석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전망과 재무 분석으로 '필룩스'를 준비했는데요. 현재 시간 기준 주가가 13% 상승한 5080 원으로 급등하는 중입니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