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부산의 자랑거리가 뭐에요

우리반 선생님이 사회숙제로 부산의 자랑거리를 해오라고 하셨러요.....

 

우리반 선생님은 숙제 안 해오면 매맞아서 님 들이 글올려 주세요....

 

*^^* 꼭 올려 주세요  *^^*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2
  • 채택률87.1%
  • 마감률90.3%
닉네임moun****
작성일2007.03.13 조회수 20,382
질문자지식인 채택
8번째 답변
ehdu****
채택답변수 3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오륙도
남구 용호동의 부산항 앞 바다에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지정 기념물 제22호입니다. 육지인 승두말쪽에서 보면 우삭도, 수리섬, 송곳섬, 굴섬, 등대섬 등 5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산항을 드나드는 배는 반드시 오륙도를 지나야 하기 때문에 부산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2.자갈치시장
부산항의냄새와 맛을 풍기는 수산물 시장입니다. 싱싱한 해산물로 아주 유명한 곳이지요. 옛날 이곳에 자갈이 많았기 때문에 자갈치로 불리게 되었답니다. 시장 주변에서는 남포동 건어물 가게, 영도 다릿목 약재상, 영도 나룻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3.낙동강하구
낙동강 하구는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철새의 먹이가 되는 물고기와 조개 등이 많습니다. 그리고 갈대와 물풀이 우거져 둥지를 짓기에도 좋답니다. 철새를 보호하기 위해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지요.
 
4.범어사
지은지 1300년이 넘는 큰 절입니다. 우리나라 5대 사찰 중의 하나이며, 통일신라시대에 의상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집니다. 범어사 경내에서는 보물 제434호인 대웅전, 보물 제250호인 삼층석탑 등 여러가지 문화재도 볼 수 있습니다.
5.유엔기념공원
한국전쟁 때 우리나라를 도와 전쟁에 참가했다가 목숨을 잃은 외국군인들이 잠들어 있는 곳입니다. 영국, 터어키,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 21개국 전사장병의 유해 총 2,300기의 영령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세계에서 하나뿐인 유엔묘지입니다.
6.충렬사
임진왜란 때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분들께 제사를 지내는 곳입니다. 1605년 동래부사 윤훤이 임진왜란 때 전사한 동래부사 송상현의 넋을 기리기 위해 동래읍성의 남문 안에 송공사를 세우고 매년 제사를 지낸 것이 시초가 되었다고 해요. 현재는 부산 출신 의병 49위와 당시 순국한 무명용사 91위의 위패를 모시고 있습니다. 매년 5월 25일 온 시민의 정성을 모아 제사를 드리고 있지요.
7.태종대
영도 남쪽에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갖가지 모양의 암석과 깎아 세운 듯한 절벽과 동굴이 파도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는 곳이지요. 이곳에는 파도에 의해 만들어진 특이한 해안 지형을 잘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신라 태종 무열왕이 이곳에 들러 활을 쏘고 군사를 훈련했다고 해서 태종대로 불리게 되었다는군요.
8.해운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과 온천이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또, 와우산 달맞이고개는 달맞이 장소로도 유명하지요. 동백섬에 가면 넓은 광장과 최치원 선생의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9.금정산성
삼국 시대(신라)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산성의 길이는 약 17㎞이고, 성벽의 높이는 1.5m~3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산성이랍니다. 낙동강 하구와 동래 지방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로 침입하는
 
10.동래야류
120여 년의 전통을 지닌 가면극으로서 그 구성이 연극의 1막 2막처럼 모두 4과장으로 나뉘어서 각기 다른 내용의 이야기로 진행되는 들놀음이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1.태종대

   

2.해운대해수욕장

 

3.광안대교

 

4.누리마루

 

5.자갈치시장

 

6.용두산공원

 

7.해운대

 

8.달맞이고개

 

9.부산타워

 

10.다대포해수욕장

 

11.영도다리

 

12.퍼프다리

 

13.사십(40)계단

 

 

등이있어요..ㅋㅋㅋㅋ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7.10.26.
중수
프로필 사진

 

 

1.태종대 ((전설이 참 특이 하다죠?ㅋ ))

 

2.동래야류

 

3.해운대 해수욕장 (( 여름엔 딱..ㅋㅋ ))

 

4.낙동강 하구

 

5.범어사 ((금정산에 있구욤, 산속에 있어서, 운동도 되지 않을까요?ㅋㅋ ))

 

6.유행묘지 ((우리나라를 도와 주셨던 다른나라의 군인아저씨들의 묘지이죠.ㅜㅡ ))

 

 7.자갈치시장((축제때는 더욱더 좋죠~ ^^ ))

 

8.충렬사((한번 가보세욤, 아주 멋집니다.

 

9.오륙도 ((물이차면 섬이 다섯개나 여섯개로 보인다는..ㅋ ))

 

10. 금정산성

 

 

 

 

 

 

 

 

 

 

여기 까지만..;;; 10가지 밖에 모르겠어염

3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자랑거리
1.자갈치시장:풍성한 해산물도 유명하지만 부산사람의 향기가 느껴지는곳입니다.
2.용두산공원:도심한복판에 위치 타워가있어 부산을 다 볼수있는곳입니다.
3.피프거리:국제영화제가 열리는곳 영화상영관이 있고,그앞에 호떡한번 먹어보세요!!!
4.영도다리,부산대교(빨간 예쁜다리):영화 친구로 유명해진곳 부산의 향수입니다(영도다리)
5.태종대:부산에 왔다면 꼭 가봐야하는 필수코스입니다.
6.사십(40)계단:부모님들 세대의 어려움,그리움 전쟁의 아픔등 과거의 상황을 느껴볼수있는 교훈의 장소입니다.
이상 6곳은 부산 중구 영도구 소재의 곳입니다.
7.광안리:젊은사람들에게 유명한 바닷가입니다(바다와 카페가 어우러진곳)
8.광안대교:세계적인 명소가 될것입니다(금년 6월까지는 통행료 면제)
9.해운대:모르면 간첩아닐까요? 요즘은 아쿠아리움이 유명하고,야간엔 조선비치호텔방향 오른쪽 한화콘도앞 선상호텔(배로만든 호텔)이 유명(조명시설),로데오거리도 꼭..
10.달맞이고개,송정해수욕장:야간에 근사한 카페에 한번들려보세요.멀게는 광안대로가 한눈에 분위기 정말......
그리고 송정해수욕장과 부근의 기장꼼장어집
이상 4곳은 수영구 해운대구 기장군소재의 곳입니다.
11.다대포해수욕장(몰운대):태종대처럼 경치가 좋은곳이며 조금은 외곽인데,특히 일몰이 진짜아름다운곳입니다.흐린날은 가지마세요.가까이에 회를 많이파는 어시장이있습니다.(3인기준 5만원이면 터집니다 배)
12.을숙도:철새도래지 공기좋은곳.여기도 일몰보기 좋은곳입니다.(서낙동강유역)

 

등등있습니다. 별로 많이 못 찿아지만 도움이 됬으길 기도합니다.

5번째 답변
ksj7****
채택답변수 6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자갈치시장2.용두산공원 3.피프거리4.영도다리,부산대교5태종대6.사십(40)계단7.광안리

8.광안대교9.해운대10.달맞이고개,송정해수욕장11.다대포해수욕장12.을숙도

 

 

 

ㅋㅋㅋ...... 실은 다른애거 컨닝 한건데......

 

 

 

ㅋㅋㅋ......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