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해치 1,2회 리뷰 줄거리, 연쇄살인범 왕자 밀풍군 정문성 계시록, 천한왕자 연잉군 정일우 고아라 귤 뽕, 노태평 누구? 박문수 권율 잼, 사헌부 야다시 소유 뜻, 해치촬영지 본문

기타/tv

해치 1,2회 리뷰 줄거리, 연쇄살인범 왕자 밀풍군 정문성 계시록, 천한왕자 연잉군 정일우 고아라 귤 뽕, 노태평 누구? 박문수 권율 잼, 사헌부 야다시 소유 뜻, 해치촬영지

ForReal 2019. 2. 12. 05:33
반응형

드라마 해치 1,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화려하고 비장한 티져에 기대하면서 첫방송 기다렸는데요.

첫방에서는 역사과 픽션 섞인 이야기짜임 재밌었어요.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고요.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SBS 해치


1-2회

천한 왕자


SBS 해치 방송화면


# 배경, 이탄vs이훤 각자 지지하는 노론-소론 


  1719년 숙종 말. 세자가 후사를 낳을 수 없다는 흉문이 퍼져가던 때, 노론-소론이 다른 세자를 앉히려 하던 배경 먼저 설명하고 시작했습니다. 밀풍군 이탄 (노론) - 연령군 이훤 (소론) 을 밀었다고 하죠. 


SBS 해치 방송화면


# 살인사건 덮으려는 노론, 영상대감 야다시하는 사헌부


  오프닝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여자를 매다는 밀풍군이 무서웠고요. (노랫소리 무섭)


  곧 사헌부 감찰 위병주를 불러 말하는 민진헌(노론)(이경영 분)의 목소리도 인상적으로 들렸고요. "우리 모두 벼랑끝의 삶을 사네. ...권력을 잃는다는건 곧 죽음이라는 것이네.  .... 그 시절만 그럴까 지금도 누군가의 삶은 곤두박질 치고 있을지도 모르지." ....

  "사헌부 관원을 해치라고도 하지. 선과 악을 심판하는 전설 속의 동물 말이네. 근데 그 동물이 왜 전설 속에 존재하는지 아는가? 현실에선 선악을 심판한다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네." (정의를 지키는 사람을 이상주의자라 말하는 민진헌이었죠?)


  사헌부 감찰들이 모여 '정의를 실현하자'고 한 집 앞에 섭니다. 영상대감을 '야다시' 한 것. (+ 야다시 뜻 : 고위 관리의 죄를 고발하는 감찰들의 집단 행동)

  노론이 세자로 미는 밀풍군이 연루된 살인사건이 있었고, 이를 덮으려고 하는 영상대감(노론)이라서 한정석(이필모 분)이 야다시 한 것인데. 감찰 수장(방주감찰)은 감찰들한테 노론을 왜 쑤시냐 혼내요. 


SBS 해치 방송화면 _ 과거시험장


# 대필하는 과거시험장, 마주친 이금-문수


  한양에 도착하는 배. 자신은 '조정에서도 제일 쓸모없는 인간'이라 하는 남자(이금)가 탄 배죠.


  과거 시험장. 이금 옆자리에서 촐랑촐랑 말거는 남자 박문수(권율 분). 박문수는 젊은 이금이 '52세 노태평'이라고 쓰는걸 보고 "너 대술(대리시험)이지?"하고 고해요. 도망가는 이금과 쫓는 문수.


SBS 해치 방송화면

(왼쪽 소론, 오른쪽 노론)


SBS 해치 방송화면


# 어미가 천출인 천한왕자 연잉군 이금

# 복권된 밀풍군에 위태로운 연령군 - 세자 윤


  왕족 앞에서 칼춤추는 밀풍군 이탄. "검무는 과하지않았나"하는 인원왕후. 왕후는 밀풍군은 견제하고 연령군을 반깁니다. 


  노론은 밀풍군의 족쇄를 풀자고 합니다. 왕이 밀풍군의 증조부의 빈 소현세자빈을 복위시켜, 밀풍군 지위를 복권시킵니다(???) 세자 윤(남인)은 위태로워집니다. 


  밀풍군은 검무를 틀린 자를 칼로 베려하고, 연잉군이 지나가며 뭐라해요. 그러자 밀풍군은 연잉군의 어미가 천출이라 비아냥댑니다. "너는 반계잖아" "나는 소현세자의 적통후계입니다! 용상은 원래 내 아버지와 내 것이었다고요!" "그런게 어딨어 먹는게 임자지." 연잉군은 밀풍군한테 누구 죽이는거 들키기라도 했냐 신경전 합니다.  


  이금이 배타고 데려온 술팔던 들병장수. 들병장수는 집에 가서 이금과 정략혼인한 부인한테 맞죠.

  이금과 들병장수가 대화합니다. "왕자였어?" "반만. 내 어머니가 천민이셨거든 ... 내가 바로 그 천한 왕자다." "그 천한왕자는... 왕족도 못되고 백성도 못되서 어딜가도 껴주질 않는다던데


SBS 해치 방송화면


# 소문 속, 탄의 계시록 ?

# 노태평의 대술 시킨 이유는? 노태평 누구?


  기생집에서 민대감 방에 들어가려 뽕넣고 있는 여자(고아라 분)가 '여지'입니다. (이금은 술먹다가 그런 여지를 보죠ㅋㅋ.)

  민대감은 개차반 밀풍군을 세자로 하려고, 회동을 갖고, 남인 위병주가 방주 감찰을 맡으면 처리된다합니다. 이후 다모 여지가 사헌부에 가서 뭔가를 찾는 위병주를 봅니다.


  한편 '탄의 계시록'이라고, 밀풍군이 사람을 죽이고 시체에 숫자를 기록한다는 풍문이 돈다고 하죠. 밀풍군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씩 죽어서 발견됐고, 그를 쫓던 사람도 죽었다는 사실이 있고요.


  관세음보살 불경을 외우다가 다시 칼을 빼들어 살인하는 밀풍군이 보였죠. (무섭) 밀풍군에게 겁탈당하고 아이갖고 죽임당한 여자삼촌노태평. 노태평은 밀풍군에게 관직 달라고 했다가 밀풍군에게 죽은 것.


  한편 아무것도 모르고, 노태평이란 사람의 대술은 왜 시켰을까 궁금해하는 이금.


  박문수는 52세 노태평의 시험지를 손에넣고, 노태평의 집에 가보는데 도망친듯 아무도 없습니다. 그런데 장원급제한 '노태평' 방이 붙어요.


SBS 해치 방송화면


# 밀풍군에게서 여지 구해주는 연잉군?


  사냥터에 나간 밀풍군. 연잉군도 참가해요. 

  여지는 밀풍군의 계시록을 빼낼 생각으로 사냥터에 갔다가 이금과 마주칩니다. 밀풍군의 함을 들고나가다가 밀풍군에게 발각되어 위험한 여지를 구해주는 연잉군 이.



+ 사극은 겨울에 찍으면 너무 추울 것 같아요ㅠㅠ....


+ 연잉군은 대리시험쳐줬다가 노태평 죽인 범인으로 몰리는걸까요?


+ 사헌부 의상 멋있었죠. 간지. (사헌부 = 조선의 사법기관.)


+ 이번 회에 대충 사기치면서 말을 팔던 남자(달문)는 잠깐 등장.

+ 또 한정석을 따르는 소유 '아봉'도 나왔죠.

+ 소유 : 형관을 보조하는 잡류직. 오늘날의 수사관. 


+ 왕자(대군) 정리 : 1화 현재 세자는 '윤'(훗날 경종?)입니다. 그리고 기타 연령군-밀풍군-연잉군 세 왕자가 있어요.


+ 이번 회에서 빵터진부분은 :  머리 왜 올렸냐묻는 위병주에게, 눈감아달라고 말없이 뽕넣었던 귤 주는 여지ㅋㅋㅋㅋ


+ 밀풍군이 살인을 저지르는 부분은 픽션인것 같죠?_? 


+ 촬영지 문경새재, 영주 선비촌, 한국선비문화수련원, 부안, 경주, 서산 해미읍성, 용인 대장금파크


+ 월화 밤 10시 SBS 드라마 해치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



#해치1회2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