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원, 연예인 음주운전 "공황장애 앓고 있다"… 안재욱 등 연예계 음주 비상

안재욱 인스타그램

 

손승원, 안재욱이 음주운전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안재욱은 지난 10일 지방 일정을 마치고 서울로 향하는 과정에서 전날 마신 술이 깨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이 적발, 면허정지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11일 안재욱 소속사 제이블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9일 지방 일정을 마치고 숙소 옆 식당에서 동료와 술자리를 가진뒤 10일 오전 서울로 향하다 음주단속에 적발돼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됐다"라고 밝혔다.

안재욱은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며 "향후 정해진 일정에 대해 함께 일하는 많은 분들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는 방법을 강구하며 신속하게 논의하겠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안재욱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으면서 출연 중인 뮤지컬 '광화문 연가', '영웅'에도 비상이 걸렸다. 뮤지컬 ‘영웅’의 제작사 에이콤은 안재욱 공연을 수수료없이 전액 환불한다고 말했다. 안재욱 배우가 출연 예정이던 회차는 극 중 동일한 역할을 맡은 정성화, 양준모 배우가 무대에 설 예정이다.

손승원/ 연합뉴스

같은 날 배우 손승원은 서울중앙지법 형사7단독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다시는 술에 의지하는 삶을 살지 않겠다"라고 반성해 대중의 관심을 샀다.

이날 파란 수의를 입고 호송차를 타고 법원에 도착한 손승원은 다소 수척해진 얼굴로 법정에 입장했다. 보석을 신청을 한 그는 "공인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이번 일로 책임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 제가 법을 너무 쉽게 생각했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며 "구치소에 있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고, 하루하루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손승원은 지난해 12월 새벽 서울 강남구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부친 소유 벤츠 자동차를 운전하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고 도주했다. 경찰 조사 후 석방됐지만, 과거 3차례 음주운전 전력이 드러나 지난달 3일 구속됐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윤창호법'이 시행됐지만, 연예인들의 음주운전 문제는 악순환 되는 모습이다. 

적발된 스타들은 자숙했다가 여론이 잠잠해지면 복귀하고는 했지만 최근에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강화하면서 대중의 잣대도 엄격해진 분위기다. 특히 재범이나 뺑소니는 스타에게 '직격탄'이 돼 긴 활동 중단으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