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신문, 한식 프랜차이즈 창업 순위 발표

입력
수정2019.02.12. 오후 3:4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창업전문지 '창업경영신문'이 발표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9’ 한식 부문에도 총 135개의 브랜드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식 업종 상위 20위에 속한 브랜드는 ▲하남돼지집 ▲원할머니 ▲이바돔감자탕 ▲얌샘김밥 ▲킹콩부대찌개 등이 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 한식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많은 브랜드를 가진 분야로 국민들의 식문화와 식습관 등과 관련이 큰 만큼 수요도 높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특히 ‘킹콩부대찌개’(표준점수 662점, 전체 187위)은 전년대비 115계단 상승했다. 재무안정성과 가맹점수익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성장, 광고홍보 부문에도 안정적인 점수를 받으며 한식 부문 6위에 올랐다.

창업경영신문 관계자는 “올해 프랜차이즈 랭킹 한식 부문은 다른 업종들에 비해 랭킹 신규 진입 브랜드들의 유입이 적다”며며 “최근 혼밥 및 혼술이 주요 외식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지만 가족 및 회식 등 단체 고객까지 수용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결국 높은 순위에 안착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식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브랜드 규모나 인지도만을 따지기보다 브랜드만의 경쟁력과 지원 정책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랭킹 선정 대상은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업력 최소 2년 이상, 가맹점과 직영점을 합한 점포수 30개 이상인 가맹본부이다. 여기에 ▲회사규모 ▲성장성 ▲재무 안정성 ▲광고ㆍ홍보 ▲관리충실도 ▲가맹점수익성 등의 평가 항목에 따라 표준점수를 산출했다


강동완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