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고향의 맛" '수미네반찬' 괌 교민들, 김수미표 주꾸미볶음×시래기된장국 '감동'[종합]



[OSEN=조경이 기자] 괌 교민들이 김수미의 반찬에 푹 빠졌다. 
 
1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 괌 특집 2탄이 공개됐다. 

김수미가 멤버들에게 "어제 반찬 뷔페에서 보람됐던 것"에 대해 물었다. 

최현석은 "보람찼던 순간이었지만 시간이 평소의 5배는 느리게 갔다"고 전했다. 이에 김수미는 "괌에 거주하는 교민들 대부분이 오신거야"라며 "예약하지 못해서 오지 못한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장동민은 "괌 분들 중에 한국전쟁 참전용사 분들, 그 분들이 젊었을 때 우리나라를 위해 힘써주셨는데  나이 드셔서 지팡이 짚고 오셨는데 너무 감격스러웠다"고 말했다. 

김수미가 "오늘은 괌에서 오래 사신 교민들을 모시고 반찬 비법을 전수할 것이다. 현지 셰프가 와서 괌 요리도 알려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수미가 '오늘의 주전부리'로 식혜를 준비했다.  

이날 김수미는 첫번째 요리로 주꾸미볶음을 선보였다.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생강 후춧가루 양파 당근 주꾸미 등을 넣어서 볶았다. 쪽파와 대파를 넣어서 마무리하면 된다.  

김수미는 미카엘의 주꾸미 볶음을 맛 보고 "최고 잘 했어"라고 칭찬했다. 

완성된 요리를 교민들에게 직접 서빙했다. 교민들은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르겠다"며 극찬했다.

두번째는 도루묵구이. 교민들은 "처음 봤다"고 놀라워했다.



김수미는 "반건조 도루묵을 사면 좋다"고 말했다.

도루묵이 완성됐다. 처음 먹어본 지민은 "알이 오독오독 씹히면서 식감도 특이하고 맛있다"라고 전했다. 

세번째는 황태채무침. 고추장 고춧가루 물엿 마늘 참기름 등으로 양념을 만든다. 그리고 황태를 넣어서 잘 버무려준다. 통깨로 마무리. 장동민이 "먹음직스럽다"고 놀라워했다.

교민들은 "맛있다. 고향의 맛"이라고 평했다. 



네번재는 시래기 된장국과 시래기 된장무침.

김수미는 "괌 교민들이 가장 원하는 반찬"이라고 전했다. 

시래기에 된장을 넣어서 버무린다. 여기에 마늘 청양고추 참기름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하면 시래기 된장무침이 완성된다. 교민들은 "바로 이맛이야, 엄마 맛"이라고 감탄했다.

된장에 버무린 시래기를 냄비에 넣는다. 여기에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마늘 된장을 넣고 끊이면 완성. 5분 정도 시래기 된장국을 끓이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시래기된장국이 완성됐다. 장동민이 "괌 바닷바람보다 시래기된장국이 더 시원하다"고 말했다. 교민들도 그릇채 다 비웠다.

김수미는 교민들에게 묵은지와 깻잎김치를 선물했다. 김수미는 교민들에게 "너무 맛있게 드셔서 행복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교민들은 "한국에서 밑반찬도 싸오고 정성으로 요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다" "괌에서는 못 먹는 음식을 먹으니까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rookeroo@osen.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