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너무 행복해요"…'수미네 반찬' 괌 교민들도 반한 김수미 표 손 맛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수미네 반찬' 괌 교민들도 김수미 표 요리들에 푹 빠졌다.

1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은 괌 특집 2탄으로, 괌에서도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해 한국이 그리울 교민들의 '배 속'과 마음까지 가득 채워줄 수미표 특제 반찬이 공개됐다.

먼저 김수미가 교민들에게 선보일 첫 번째 요리는 매콤 쫄깃한 주꾸미 볶음이었다. 굵은 소금으로 깨끗하게 세척한 주꾸미를 자른 뒤, 양념장을 만든다. 양조 간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작은술 6개,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후춧가루를 넣으면 완성.

이후 대파, 청량고추 2개, 홍고추 2개 등을 준비해 양념장에 채소와 주꾸미를 섞는다. 이때 설탕 3스푼을 넣는 게 포인트.

김수미는 "집에서는 양념에 버린 후 20분 재워다 두면 더 좋다. 부족한 간은 굵은 소금으로 해라"며 "절대 기름은 안 넣는다. 기름을 넣으면 느끼해서 못 먹는다"며 맛있는 주꾸미 볶음 비법을 공개했다.

완성된 주꾸미 볶음은 교민들에게 곧바로 대접했다. 완성된 주꾸미볶음을 맛본 교민들은 순식간에 그릇을 비워나갔다. 빠질 수 없는 소면도 등장, 김수미와 셰프들은 물론 교민들도 주꾸미 볶음에 곁들인 소면의 맛에 푹 빠졌다.

알이 톡톡 터지는 도루묵 구이, 해놓으면 든든한 황태채무침, 구수한 시레기 된장국의 레시피도 공개했다.

지금이 제철이라는 도루묵. 이후 도루묵 구이가 완성됐고, 알을 가득 품은 도루묵 구이에 모두들 눈이 휘둥그레졌다.

김수미는 "내가 먼저 맛을 봐야겠다"며 "한 임신 9개월 됐다. 알이 살아 있다. 알이 톡톡 터진다"며 감탄했다. 또한 도루묵을 처음 접한 미카엘도 "진짜 식감이 신기하다"며 만족했다.

시레기 된장 무침은 시래기에 된장을 한 움큼 넣고 버무린다. 여기에 다진 마늘, 청양고추, 홍고추, 쪽파를 넣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 버무리면 완성된다. 이때 김수미는 "시래기에 된장을 재워놓으면 맛이 확실히 다르다"며 비법을 공개했다.

시래기된장국은 시래기에 된장을 넣고 잘 버무린 뒤, 양파, 홍고추와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이후 김수미는 완성된 음식을 대접, 깨끗이 비운 그릇을 보고는 "너무 행복하다. 빈 그릇 나올때가 너무 행복하다"며 웃었다.

anjee85@sportschosun.com

▶봄방학 신나는 초등생 스키캠프 열린다!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