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검은사막, 21명의 스트리머 ‘그림자전장’서 3주간의 생존게임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2-14 12:0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MMORPG(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스트리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스트리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카카오게임즈)

이미지 확대보기


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알렸다.

이번 이벤트는 총 21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3월 5일까지 3주간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을 방송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모션이다.

스트리머들은 매주 새롭게 주어지는 3단계 미션을 방송 중 수행하게 된다. 미션은 전체 스트리머가 협동해 달성하는 것으로, 단계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전체 모험가에게는 특별 아이템 쿠폰이 공개된다.

금주 1주차 미션은 ‘그림자 전장’ 총 1,500킬 달성으로, 1단계 목표는 누적 500킬, 2단계는 누적 1,000킬, 3단계는 누적 1,500킬이다. 단계별 미션 달성 시 공개되는 쿠폰을 통해 로렌가의 선물 상자,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림자 전장’ D-DAY 이벤트와 돌발 임무도 26일까지 진행된다. D-DAY는 ‘그림자 전장’ 일일 미션 완료 시 황금 단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이벤트다. 일일 미션을 10회 이상 완료할 경우 고급 액세서리 상자Ⅱ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돌발 임무는 ‘그림자 전장’ 전투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수주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임무 완료 시 성격과 난이도에 따라 은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0일부터는 임무 완료 횟수에 따라 로렌가의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 특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MMORPG ‘검은사막’의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스트리머 챌린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션을 진행할 21명의 스트리머는 HaruNuna, 금쿤2, 리나, 리엘냥, 만두집아들, 묘단이, 미역, 박대봉, 분당대통령, 시권, 이찌노, 쥬카, 징가ㅇ3ㅇ, 짱쿠, 청묘님, 키세리안, 포스짱, 푸크, 합랑, 화룡, 흉살으로 트위치 스트리머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