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나리' 오정태, 장모위한 '특별만찬'‥마리♥제이블랙 '컴백' [종합]



[OSEN=김수형 기자]러시아 며느리 고미호가 합류, 마리와 제이블랙 부부도 다시 컴백했다. 무엇보다 180도 달라진 오정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14일 방송된 MBC 예능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서 다양한 에필로그가 그려졌다. 

결혼 5년차 국제부부 고미호와 이경택 부부가 그려졌다. 러시아에서 온 고미호는 한국에 온지 6년차라고 했다. 
고미호는 2년째 시누이와 함께 살고 있었다. 새벽부터 시누이는 두 사람을 깨웠다. 알고보니 제대로 처음 맞는 첫 명절이라고 했다. 바쁜 스케줄로 항상 밥만 먹고 왔다고. 들어가자마자 전 부치기부터 해야한단 말에 남편 경택은 "잘 해봐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미호는 명절맞이로 한복을 차려입었다. 한복 고름이 낯선 미호를 위해 남편 경택이 도와줬다.이어 의상을 갖춰입고 본격 꽃단장, 이와 달리 시누이는 "언니는 시댁, 난 우리집가는 것, 집에갈 땐 편하게 갈 것"이라고 말해 며느리와 딸의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남편은 차 타자마자 "오늘 힘들 수 있다"고 말해 미호를 걱저앟게 했다. 차 안에서 미호는 시누이에게 "나랑 한 살차이니까 그냥 미호라고 불러라"고 했다. 한국 호칭정리가 복잡하다는 이유였다. 미호는 남편의 나이가 호칭의 기준이 되는 문화를 이해하기 어려워했다. 

이어 명절에 잘 오는 며느리 보고싶다고 했던 시母를 만나러 갔다. 명절 음식하러 가는 것은 처음이라는 미호는 집에 도착하자마자 손인사로 인사했다. 시母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미호에게 "미안한데 오자마자 일해야한다"면서 명절음식을 도와달라고 했다. 할일이 많다고 했으나,  남편은 "나는 음식할 필요 없지 않냐"고 말했고, 母역시 남자들에겐 "할일이 없다"고 말하면서 여자는 주방, 남자는 거실로 분리되는 분위기가 됐다. 

미호는 "러시아 명절은 파티, 술먹고 노는 건데, 한국 명절은 분위기가 너무 달랐다"면서 난감해했다. 이어 저절로 한숨이 나오자, 시母는 "시작 전에 한숨부터 쉬면 내가 어떻게 일을 시키냐, 오늘 시집살이 호되게 헤볼래?"라고 말했다. 알고보니 주변 친구들이 며느리들와 같이 준비했다고 하면 부러웠다고. 시母는 "못해도 하려고 배우려는 걸 보여주길 속으로만 생각했지 내색은 못 했다"며 속내를 전했다. 



마리와 제이블랙 부부가 그려졌다. 아침부터 제이블랙을 아내를 위해 요리를 시작했다.두 사람은 아침부터 푸짐한 밥상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제이블랙은 전복부터 새우까지 아내를 위해 까주는 등 여전히 자상한 모습을 보였다. 

마리를 본격적으로 화장을 시작했다. 옆에서 제이블랙도 함께 화장을 마쳤다. 그리고 함께 외출했다. 제이블랙은 "새해가 됐으니 부모님께 가보자"고 제안, 마리도 "시부모님게 새해인사 드리자"면서 세뱃돈 받을 생각에 들떠했다. 이어 시댁에 도착하자마자 시조카들이 있었고, 마리와 제이블랙은 시조카들과 함께 놀며 훈훈한 새해를 맞이했다. 



백아영과 오정태 모습이 그려졌다. 당뇨가 있는 자옴를 위해 특별한 메뉴를 준비했다고. 요리 초보자인 오정태의 첫 도전이었다. 알고보니 매형에게 자극을 받았다고. 정태는 "매형을 능가해보겠다"면서 결의를 다졌다. 

이어 집 청소를 시작했다. 때마침 장모가 도착했다. 정태는 "장모님 때문에 소파샀다"며 맨트부터 다른 모습을 보였다. 장모가 "좋아서 자주오면 어떡하냐"고 하자, 정태는 "우리 엄마나 장모님이나 자주 오시기 바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청소 삼매경인 정태가 신기한 듯 따라다니며 "사위가 도와주는 걸 보니 좋다"며 기쁜 모습을 보였다. 

오정태는 장모님을 위한 특별 '샤브샤브'를 만들 것이라고 했고, 장모는 "막내사위가 최고"라며 기뻐했다. 
아영이 들어오자 정태는 "장모님이 뿅갔다"며 뿌듯해했다. 그러면서 정태는 "아내가 아침부터 하루종일 웃고 있더라"며 덩달이 행복해했다. 이를 본 MC 이지혜는 "우리 엄마한테 잘 해주면 남편이 더 사랑스럽다"며 공감했다. 친정母는 아영에게 정태에 대한 칭찬을 저절로 늘어놓았다. 아영은 정성가득한 남편에게 고마워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방송화면 캡쳐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