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양념장 하나에 어마어마한 재료가..군산 매운잡채의 달인 주소 어디? 춘천 비빔국수 달인 맛집까지,비난도 속출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2-17 09:42

▲'생활의 달인' 소개된 군산 매운 잡채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군산 매운 잡채 맛집이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군산 매운 잡채 달인 맛집은 중독성이 강한 맛의 비결로 붉은 양념장을 꼽았다. 이 붉은 양념장에는 어마어마한 재료들이 들어가 많은 시청자들 깜짝 놀라게 했다.
 
군산 매운 잡채 달인은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감태로 싼 꽃게에 무즙을 넣어 팔팔 끓였다. 그 다음에 15분 간격으로 10번 간장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만들어둔 붉은 양념장에는 소금에 절인 무가 들어가는데 이 무에는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만든 어간장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활의 달인' 소개된 춘천 비빔국수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군산 매운 잡채 달인은 바닥 육수에도 많은 정성을 들였다. 군산 매운 잡채 달인은 무와 가다랑어포, 참쌀물을 다시마에 발라 건조와 숙성의 과정을 거쳐 바닥육수 재료를 만들었다.
 
하지만 ‘생활의 달인’ 군간 매운 잡채 달인의 정성 어린 조리 과정에도 싸늘한 반응을 보이는 일부 시청자들이 눈에 띄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맛집 탐방 프로그램으로 변질된 ‘생활의 달인’을 비판했다. 시청자들은 “생활의 달인 언제부터 맛집 탐방 프로그램 됐냐”, “이제 달인이 없긴 한가 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생활의 달인’ 군산 매운 잡채 달인의 맛집은 군산시장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강원도 춘천의 비빔국수 달인도 유명 맛집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