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리뷰]'요즘애들' 실제 '쓰앵님' 어디가면 찾을 수 있나요?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JTBC 드라마 'SKY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자녀 서울대의대 보내기 프로젝트를 그린 풍자 드라마다. 특히 '쓰앵님'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 캐릭터는 입시준비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실제 모델 찾기에 나설 정도고 관심을 모았다.

그렇다면 서울대 의대생들은 이 입시 코디네이터의 존재를 알고 있을까.

17일 방송한 '요즘 애들'에서는 이 궁금증에 대해 서울대 의대생에게 직접 물었다. 'SKY 캐슬'에서 예서 역을 맡았던 김혜윤은 "실제로 '쓰앵님'같은 입시 코디가 존재하나"라는 질문을 던졌고 광주출신 의대생은 "저는 입시 코디 도움을 받지 못했지만 엄청 부자동네는 암암리에 있다고 한다. 실제로 도움을 받아 입학한 사람도 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또 대치동 출신 서울의대생은 "입시 코디라는 정확한 명칭을 가진 이는 없었다. 주변에서 컨설팅을 받는 건 봤다. 저도 한가지 도움을 받은게 있다"며 "고2때까지 가진 게 성적 밖에 없었다. 전교 1등 밖에 안 했다. 대학을 수시로 가려면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가 중요한데 이런걸 추가하면 좋다는 조언을 받았다"고 말했다.

경주 출신 서울의대생은 "내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을 해줄수 있겠나라는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 자기소개서를 어떤 식으로 써야하나, 구체적으로는 몇 자에 얼마 씩 주겠다고 했다"며 "솔깃했지만 정정당당하게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으니까(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드라마에 등장하는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광주 출신 서울의대생은 "포트폴리오가 정말 중요하다. 수시 전형으로 들어가려면 포트폴리오가 전부다"라며 "포트폴리오는 자기소개서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말한다"고 했다.

경주 출신 서울의대생은 "나도 도움을 받았다. 서울대의대 간 선배들것을 참고하고 나도 후배들에게 보여주고 했다"고 털어놨다.

star77@sportschosun.com

▶그 사람과 다시 재회할 수 있을까?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