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 팥 삶지 않고 짓는 초간단 레시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TV조선 '만물상' 방송화면


오는 19일 2019년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오곡밥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가운데, 팥을 삶지 않고 짓는 오곡밥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지난해 3월 1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이보은 요리 연구가가 정월대보름 밥상으로 오곡밥 짓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당시 방송에서 이보은 씨는 팥을 삶지 않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오곡밥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팁을 제공했다.

다음은 당시 방송에서 제공된 초간단 오곡밥 만드는 레시피다.

재료는 불린 찹쌀, 수수, 조, 팥, 검은 콩, 소금 반큰술, 밤, 대추, 잣

1. 팥은 물에 담가 랩을 씌운 후 소금 반 큰술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10분간 돌린다.

2. 검은 콩은 물에 불려둔다.

3. 미리 불린 찹쌀, 콩, 팥, 수수, 조 등 준비한 재료를 솥에 넣고 버무린다. 밥솥을 흔들어 평평하게 한 뒤 버리지 않았던 콩물로 밥 짓는 물을 맞춘다. 이때 밥물 맞추는 방법은 쌀 표면보다 물 표면이 0.8cm 차이가 나게 부어준다.

4. 전기밥솥에 담은 찹쌀에 콩물로 물을 맞춘 뒤 대추, 밤, 잣 등을 넣어준 뒤 취사를 눌러 밥을 지으면 고슬고슬하고 찰진 오곡밥이 완성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