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첼시vs맨유 이렇케 경기를 한다면???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409 작성일2007.12.22

만약 첼시vs맨유 가 경기를 한다면 어느 팀이 이길까여??

 

공통 조건↓

1..모든 선수의 컨디션은 최상!!

2..모든 선수는 부상 X(없음)!!

등등 모든 조건이 최상!!

 

이런 상황에서 경기를 한다면 첼시가 이기나여??맨유가 이기나여??

 

글구 보너스로 몇가지만 더..질문 할게여..ㅋ

첼시의 두룩바?!vs에시앙?! 이 두명의 선수중 누가 젤로 잘하나여??

 

 

 

 

 

ㅋ그럼.........답변을 기다리며,,,,,,,,,,,,,,,,,,,,,,,,,,,,,,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8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on****
중수
프로야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축구라는게 부상이 없다해도 경기중 변수가 생기기마련이니 어느팀이 이긴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특히나 저 뛰어난 스쿼드를 가진 두팀은 평가 내리기 더욱 어렵네요.

그래도 내린다면 저는 첼시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스트라이커 쪽에서 루니 보다는 제공권에서 앞서는 드록바가 좀 더 유리하지 않나 싶네요.

스콜스와 램퍼드는 비슷한 성향이니 패스(국대에서는 스콜스의 뒤를이어 램퍼드가 그자리에서 뜁니다.)

윙에서는 맨유의 호날두가 조콜을 앞도할듯보이고요. 긱스나 박지성/나니 대 에시앙/말루다/미켈(중앙)은 비슷한 실력을 가지고있어서 패스~~ㅋ

수비형미들은 첼기가 마켈렐레가 뛴다고 보고 맨유는 캐릭이 뛴다고 하면 수비면에서는 마켈렐레가 앞서지만 체력이나 패싱력등에서는 캐릭이 우위라고 봅니다.

수비진은 센터백은 박빙이네요. 카르발료,테리 대 퍼디난드,비디치 양쪽의 센터백은 철옹성이죠~ 실수도 거의 없고 탄탄하기로 유명하죠~

양쪽 풀백은 애쉴리 콜,벨레티 대 에브라,네빌. 콜은 수비 좋기로 정평나있죠 호날두가 콜의 밥이죠~ㅋㅋㅋ

에브라의 공격력은 윙어 못지 않습니다. 벨레티는 다니엘 알베스를 대려오지못하자 대체자로 왔지만 머 그냥 보통수준?ㅋ 네빌은 맨유의 전설이죠~ㅋㅋㅋ

골키퍼는 체흐와 반데사르. 양쪽다 최고의 골키퍼들로 실수도 거의 없고 대단한 골리죠~

감독을 무링뇨로 한다면 첼시가 근소하게나마 앞서지 않나 싶네요.ㅋ

 

그리고 드록바와 에시앙은 비교가 불가능하죠 ST / CM 이라는 포지션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같은 포지션이 아닌이상 비교 불가능합니다.ㅋㅋ

 

2007.12.22.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elsea92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첼시 선수들의 컨디션이 최상이고 부상자가 단 한명도 없을때의 첼시는 04/05시즌,05/06시즌 리그2연패 할때의 모습을 보시면됩니다. 특히 체흐골키퍼와 테리선수의 컨디션이 최상이라고 가정할경우 상대는 왠만한 운이없다면 득점하기 어렵다고 보시면됩니다. 현재 테리가 잦은부상으로 인해 기복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있지만 테리의 컨디션이 최상이라고 가정한다면 테리선수는 위치선정이 워낙 좋고 체격조건이 워낙 좋기때문에 컨디션만 최상이라면 몸싸움이나 제공권싸움에서 밀리지않을거고, 포백라인을 이끄는 능력이 워낙 뛰어나기때문에 상대선수가 오프사이드 트랩에 자주 걸리거나 밀착마크에 고전하는 모습을 자주 볼수있을것입니다.

첼시의 포백이 무너지더라도 첼시의 골문에는 거미손 체흐가있기때문에 산넘고 산이라고할수있습니다.

체흐선수의 장점은 큰키에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공중볼을 캐치하는데있어 상당히 유리하다고할수있습니다.

상대방과 1:1 찬스에서도 공간을 내주지않고 상대방의 기습적인 중거리슛도 동물의 촉수같은 반사신경으로 멋진 슈퍼세이브를 보여주곤합니다. 다만 패널티킥선방에서는 반데사르에게 밀린다고할수있습니다.

우선 체흐골키퍼와 테리-카르발료의 센터백라인의 컨디션이 최상일경우에는 04/05시즌 최소실점으로 리그우승을 할때처럼 철벽같은 수비를 선보일듯싶습니다.

미드필더라인은 첼시가 압도한다고 봅니다. 램파드-발락-에시앙 으로 이어지는 중원은 그 어느팀보다 강력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램파드의 전매특허인 대포알같은 중거리슛과 발락의 킬패스, 그리고 에시앙선수의 리바운드볼or 흘러나온볼에 대한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슛 등 첼시중원선수들에게 공간을 내주면 실점이라고 할수있을정도로 중거리슛이나 킬패스에서는 첼시가 압도한다고 봅니다. 공격은 발락과 램파드가 주로 이끌고 수비에는 에시앙선수가 맡으면서 공수에서도 안정된 밸런스를 유지하는 첼시의 중원라인입니다. 컨디션이 최상이라고 가정했기때문에 좀더 날카로운 슛팅과 패스가 들어갈듯싶습니다.

공격에는 조콜-드록바-셰브첸코(SWP)가 맡는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드록바선수의 컨디션이 최고조일때는 막을자가 없다고 봅니다. 폭팔적인 스피드와 강력한 몸싸움, 공격위치선정, 제공권, 넓은시야, 감각적인 슛팅, 가슴트래핑 이후 감각적인 발리슛 등이 드록바선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할수있습니다. 조콜선수의 컨디션이 최고조일때 조콜선수의 모습은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을 바탕으로 상대수비를 돌파하고 넓은시야를 바탕으로 공격수에게 패스를 연결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셰브첸코의 컨디션이 좋을때는 민첩한 움직임과 폭팔적인 드리블로 상대수비 2~3명을 재치고 난뒤 정확하고 강력한 오른발슛팅으로 골을 성공시키거나 외곽에서 날리는 중거리슛도 상당히 정교한 선수입니다. 셰브첸코와 드록바선수의 컨디션이 최고조일때의 무시무시한 득점감각은 첼시의 가장 큰 무기라고할수있습니다.

맨유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루니-테베즈-날두선수의 컨디션이 최상이라면 결과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 3명이 맨유의 역습과 공격을 이끌고있습니다. 테베즈선수는 위치선정과 패스능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루니선수는 감각적인 슛팅과 폭팔적인 스피드와 넓은 시야를 가지고있고 날두선수는 스피드, 드리블, 그리고 강력한 슛팅을 가지고있습니다. 3선수 모두 역습때 호흡이 대단합니다. 루니와 날두선수는 지난시즌부터 역습때 호흡이 좋았는데 테베즈+안데르손이 가세한 맨유의 역습은 맨유의 가장 큰 무기라고할수있습니다.

중원에도 스콜스선수와 안데르손이 있습니다. 최근 안데르손선수는 스콜스의 대체자로 손색없다는 평가까지 받고있습니다. 안데르손의 장점은 넓은시야와 감각적인 패스를 뽑을수가있습니다. 스콜스선수의 장점은 드리블과 슛팅, 긴패스를 뽑을수가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패스능력이 뛰어납니다.

수비에도 '맨유의 벽'이라고 불리는 퍼디난드- 비디치 조합이 버티고있습니다. 양쪽풀백에는 에브라와 네빌이 버티고있는데요. 네빌선수는 공수에서 안정된 플레이와 날카로운 크로스, 안정된 태클이 일품입니다. 에브라선수 하면 엄청난 오버래핑입니다. 90분 내내 오버래핑에 치중하는 에브라입니다. 스피드가 워낙 빠르고 크로스가 워낙 날카롭기때문에 상대수비가 공간을 허용할경우 에브라선수가 어느순간 치고들어가기때문에 경계대상 1호라고 할정도로 위협적인 풀백입니다.

 

현재 상황은 맨유가 좋습니다. 하지만 두팀모두 최상의 전력과 최상의 컨디션을 가정한다면 첼시가 앞선다고봅니다. 첼시의 포백과 골키퍼의 컨디션이 최고조일때의 첼시의 수비는 철벽과 같습니다. 그만큼 단단하고 뚫기가 어렵습니다. 중원라인 램파드-발락-에시앙선수 컨디션이 최고조일때는 슛이나 패스는 예측하기도 어려울정도로 뛰어납니다. 드록바가 떨궈주고 셰브첸코의 감각적인 마무리 공식이 첼시에게는 있기때문에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추가 질문

드록바vs에시앙

드록바선수는 센터포워드입니다. 골잡이라고할수있습니다.

에시앙선수는 중앙미드필더입니다. 수비형미드필더도 가능하고 센터백,오른쪽풀백도 가능합니다.

드록바선수와 에시앙선수 모두 신체조건이 좋습니다. 다만 에시앙선수는 수비에 주로 가담하고 드록바선수는 주로 공격에 가담합니다. 첼시에서 가장 잘하고있는선수는 드록바선수입니다. 부상과 기복없이 꾸준한 플레이를 선보여주고있는 선수가 드록바선수입니다. 지난시즌과 이번시즌 초반만 보면 드록바선수는 자신의 역할인 공격수로써의 역할을 톡톡히해냈다고봅니다.

에시앙선수도 첼시의 보물같은 존재입니다. 가끔가다 골을 터트려주는데 그 골들이 모두 첼시가 필요할때 터진다는것입니다. 만능미드필더로써 센터백,오른쪽풀백도 가능하기때문에 첼시의 수비가 무너지더라도 에시앙선수가있기때문에 커버가 가능했죠. 에시앙선수의 장점은 기습적인 중거리슛, 강력한 태클, 패싱능력, 넓은시야, 드리블 등을 뽑을수가있습니다. 첼시에는 마케렐레라는 세계최고의 수비형미드필더가 있지만 에시앙선수도 그에 못지않는 수미능력을 가지고있다고 봅니다.

겉으로 보면 드록바선수가 득점이나 팀공헌도에서 앞서지만 에시앙선수도 첼시가 어려울때 큰 역할을 해준 선수입니다. 실력에서는 두선수 모두 장단점이 있고 두선수 모두 기복이 거의 없기때문에 누가 잘한다고 평가하기가어렵지만 굳이 뽑자면 드록바선수입니다. 지난시즌부터 상당히 잘해주고있습니다. 에시앙선수도 뒤에서 묵묵히 제역할을 해줬지만 아무래도 지난시즌 득점왕이기도 하고 실력도 워낙 좋기때문에 드록바가 더 잘한다고 할수있습니다.

2007.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jk7****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실상 말도 안되는 가정이긴 하지만...

 

모든 공부가 그런 말도 안되는 호기심에서 시작한거겠죠^^;

 

대부분의 답변자분들께서는 선수 비교를 하신 것 같은데요.

 

축구는 선수들로만 하는게 아니기에 팀 기록으로 비교를 하겠습니다.

 

맨유 18경기 13승 3무 2패 32 득점 9 실점

 

첼시 18경기 11승 4무 3패 25 득점 10실점

 

우선 수비력은 둘다 EPL 최정상급입니다.

 

골리도 페트르 체흐 - 에드윈 반 더 사르 로 전세계적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맨유의 퍼디-비디치 라인은 '벽'으로서 명성이 높구요

 

첼시는 무링요감독 시절 2연패때 짠물수비를 구사했고, 작년 우승 실패의 주요 이유로 주전 수비수의 잦은 부상이 꼽혔구요. 그만큼 수비력은 정상급입니다. 양 팀 모두요. 무승부라고 보겠습니다 -_-;

 

현대축구에서 경기를 지배하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미드필더진 입니다.

 

양 팀 다 서브 선수까지 화려하죠.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윙어들은 맨유가 앞서지만, 프랭크 람파드, 미하엘 발라크, 마이클 에씨안 등이 버티는 첼시가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사실 미드필더진은 스탯으로 보기엔 난감하기에, 그 날 그 날 달라지기도 하구요.

 

그래서 역시 백중세로 꼽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격진인데-

 

기록에서 보다 시피 첼시의 공격력이 별로 강하지 않습니다(스탯으로만 봤을 때, 맨유에 비해서)

 

비록 드록바가 장기부상으로 빠져있고 셰브첸코는 부진으로 허우덕데도, 맨유 역시 1:0 유나이티드 라는 별명이 붙을만큼 초반 부진했는데 32득점을 올렸습니다. 그에 반해 첼시는 고작(?) 25득점이구요.

 

게다가 현재 EPL 득점랭킹30을 보면

 

1위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 (어시가 줄은 대신 가공할만한 득점력! 스탯상으로 -ㅁ-;)

8위 카를로스 테베즈 (7득점 4어시로 아주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15위 프랭크 람파드 (미들라이커로 명성 높죠)

15위 디디에 드록바

26위 웨인 루니

 

이렇게 분포되어있습니다.

 

척보기에도 맨유가 우세하나, 맨유는 루드 반 니스텔루이같은 타겟맨이 없어서 한 방 터질땐 크게 터지지만

경기가 풀리지 않으면 뭐 재미없을 정도로 안터집니다.

 

그에 반해 첼시는 디디에 드록바, 클라우드 피자로 등이 있죠.

 

그래서 공격진도 무승붑니다 -_-;; (이거 왜 비교했는지 저도 모르겠네요;)

 

결국!! 승부는 두 감독에게로 돌아가겠습니다.

 

맨유의 감독은 알렉스 퍼거슨 경 입니다.

맨유의 감독으로만 21년 있었고, EPL 통산 9번째 트로피, 유러피안 트레블 등 엄청난 업적을 쌓았고,

알게모르게 선수지배력이 대단하죠. ( 데이비드 베컴, 로이 킨,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이적한 걸 보면 알 수 있죠.)

 

그에 반해 첼시의 감독 아브람 그란트는 자국 이스라엘에서도 조금 명성을 날렸을 뿐,

세계축구계에는 무명이죠 -_-

유에파 A급 감독 라이센스도 이번에 땄구요.

 

결과적으로, 제 생각은 맨유의 승리입니다.

결과는 그 전의 맨유의 2:0 승리로 이어졌죠.

선수 컨디션 말고도 홈과원정, 심판의 판정 같은 변수가 있지만 말이죠.

제가 맨유의 팬인것도 한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길기만 하고 알맹이는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무링요 감독이 아직 첼시의 감독이라면, 결론을 신도모르는경기 라고 냈을텐데요 ㅎㅎ.

-두번째 질문 에시안과 드록바는 포지션 자체가 달라서 비교가 힘듭니다.

2007.12.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lac****
중수
피파시리즈, 서든어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얕은지식으로는 첼시가 조금더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상이지만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조건은 너무 비현실적이고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ㅠ

 

아무리 생각해봐도 둘다 최정상팀이고 모든조건이 최상인상태에서 경기했을시 어떤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수치를 놓고 봤을때는 첼시가 더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와서 위처럼적어봅니다.

 

두번째 질문은 필드에서 두선수가 맡은 역할이 다르기때문에 뭐라 답변하기어렵습니다만. 드록바가

 

골을 넣는 역할을 한다면 에시앙은 그골을 넣기전까지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러니 비교할만한 대상이 아닌것이죠.

2007.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글엄 한마디 하겠습니다.

 

 

스쿼드상으로는 첼시가 이깁니다.

 

 

드룩바와 에시앙은 포지션이 달라서 비교하기 어려워...여

 

 

드룩바는 공격수 에시앙은 수비형미드

2007.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