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핀
찜하기

킹핀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 저자
    전옥표
  • 출판
    위즈덤하우스
  • 발행
    2010.06.23.
책 소개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비결! 많은 사람들이 변화와 혁신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지만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은 성과를 내는 데, 다른 사람은 성과를 내지 못한다. 왜일까? 의 저자, 전옥표가 여기에 의문을 품고, 직장생활이나 비즈니스에서 맞닥뜨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안고 사는 사람들,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성과를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성공이나 탁월한 성과를 내는 핵심이 기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까지 우리가 간과해왔던 문제 정의와 그 해결에 달려 있다고 이야기한다. 성공을 결정짓고 성과를 창출하는 비결로 '킹핀'을 제시하며, 킹핀의 원리를 다섯 단계로 설명한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경영전략/혁신
  • 쪽수/무게/크기
    296
  • ISBN
    9788960862586

책 소개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비결!

많은 사람들이 변화와 혁신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지만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은 성과를 내는 데, 다른 사람은 성과를 내지 못한다. 왜일까? 의 저자, 전옥표가 여기에 의문을 품고, 직장생활이나 비즈니스에서 맞닥뜨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안고 사는 사람들,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성과를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성공이나 탁월한 성과를 내는 핵심이 기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까지 우리가 간과해왔던 문제 정의와 그 해결에 달려 있다고 이야기한다. 성공을 결정짓고 성과를 창출하는 비결로 '킹핀'을 제시하며, 킹핀의 원리를 다섯 단계로 설명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프로들은 언제나 급소를 노린다!”
200억 매출을 달성한 두부가게, 2,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만들어낸 지방자치단체, 고졸 기능직 사원에서 상무가 된 기업인 등 열악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사람들에게서 발견한 성공의 핵심 열쇠를 공개한다. 『킹핀-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은 성공이나 탁월한 성과를 내는 핵심이 기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까지 우리가 간과해왔던 문제 정의와 그 해결에 달려 있음을 알려준다. 대한민국 최고의 전략가, 저자 전옥표는 성공을 결정짓고 성과를 창출하는 비결로 ‘킹핀’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일과 인생이 고착상태에 빠졌을 때 해결해주는 해법을 제시한다. 성공하는 조직과 사람들만 알고 있던 ‘킹핀’을 체득함으로써 탁월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비즈니스 판도를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조한 성과 때문에 고민하는 조직과 일에서 성공을 꿈꾸는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지침서.


항상 10년, 20년 이후를 대비하는 준비 없이는 어느 기업이든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도전 정신’과 ‘창조 정신’이 필요한 시점에서 현장 리더들에게 추진력과 힘을 실어주는 책이다. - 이수창(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

열심히 일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는 지났다. 일상적 생활 속에서 위기 상황을 파악하고 기회를 발견해 문제해결과 성과를 창출해내야 한다. 이 결정적인 급소인 '킹핀'을 찾는 창조적 사고가 개인과 조직의 지속성장을 이끄는 최고의 프로를 만들어낸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문제정의법'에서 '기발한 창의력의 기본, 90도 돌려서 생각하기'까지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직장생활과 자신의 삶을 신바람 콘서트로 만들어 명품 인생을 살아가고자 한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 정석수 (현대모비스(주) 대표이사 부회장)

경영 현장에서 손대는 조직마다 1등을 만들어온 미다스의 손, 전옥표. 이 책은 그런 점에서 단순한 테크닉이나 기법이 아니라 생생한 실제 경험에서 체득한 성과 창출법이 담겨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옥표와 같은 대한민국 최고의 전략가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김효준(BMW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현장과 이론 모두에서 이기는 싸움을 했던 최고의 사람을 꼽으라면 아마도 전옥표 박사를 뽑을 것이다. 그는 어떻게 해야 이길 수 있는지를, 정말 알고 있는 해결사이다. 크게 되는 조직과 크게 되는 사람에 대한 노하우는 천차만별, 각양각색이어서 솔직히 골든 룰이 따로 있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그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핵심을 이렇게 명확하게 제시한 책은 없었다. - 김정구(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미래 마케팅』 저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프롤로그 _ 이제까지 간과했던 성과 창출의 비밀, 킹핀

1부_ 위기라고 선언하라

1장. 위기 선언 : 성과를 향상시킬 강력한 비밀
200억 매출을 만든 다루미 시게루의 본질론
성과를 창출하는 프로의 비밀, 위기론
18,600번, 고졸 기능직 사원을 상무로 만든 힘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전수한 한 가지
불가능한 목표를 택함으로써 승리를 쟁취하기

2장. 문제 인식 : 성과를 내려면 문제 창조자가 돼라
몰락하는 초우량 기업이 간과한 문제 창조자론
열악한 상황을 뒤집는 마바 콜린스의 상황진단법
제나라 왕을 이긴 손빈의 순서 바꾸기 전략
로마인이 세계를 재패한 원동력, 원인분석법

3장. 본질 찾기 : 정답을 찾으려면 문제정의부터 제대로 하라
마쓰시타전기를 만든 것은 기술도 서비스도 아니다?
비즈니스 판도를 바꾸는 고객 소리 경청법
“아이고, 택도 없다. 아직 멀었다.” 대한민국 최고를 만든 소신

PART Practive 1 파탄 직전의 에도 막부를 살려낸 현장 순회 원칙

2부. 문제에 이름을 붙여라

4장. 창조적 문제정의 : 문제를 제대로 정의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잘못된 문제정의는 재앙을 부른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히구치 사장의 문제정의법
기존의 방식은 창의성을 질식시킨다, 90도 돌려서 생각하기
기발한 창의력의 기본은 역지사지 관찰법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의미부여법
눈에 보이게 가시화하는 것만으로도 결과가 달라진다
제품이 아니라 관찰 가능한 이미지를 팔아라
제품의 생사를 결정짓는 개념화 전략

5장. 선점 효과 : 싸움의 장을 바꿔라
오토바이와 할리 데이비슨의 결정적 차이
“꼭 그래야만 하는가?” 경쟁사를 이기는 비밀
빅히트 상품을 만드는 공식
필승의 전략, 싸움의 장 바꾸기

6장. 처음 전략 :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일을 하라
애플을 만든 시크릿, 보는 습관 바꾸기
선도 기업을 만든 질문법

7장. 상대를 설득하는 무기는 내 안에 있다
위기관리는 갈등 법칙을 활용하라
성공을 결정짓는 신뢰의 법칙
혁신은 99%의 반대로 완성된다

PART Practive 2 탁월한 문제정의를 위한 창의성 십계명

3부. 보이는 문제로 만들어라

8장. 핵심대립구조 : 잘 풀리지 않는 이유부터 파악하라
경쟁력을 기르는 필살기, 오답노트로 공략하라
1등 조직과 꼴찌조직을 만드는 결정적 차이, 기대심리의 법칙

9장. 되는 조직, 되는 기업을 만드는 4가지 프레임워크
조직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사람의 비밀
3평짜리 창고, 삼류 인재로 일본 최고를 만든 그것
서비스업계의 역사를 새로 쓴 한 청소부의 노트
소통형 기업으로 바꾸는 아주 간단한 방법
애플은 기술력으로 승부하지 않는다

10장. 외부의 장애요소에서 찾은 지속성장의 비밀
1등 제품의 교과서 - 경쟁사
명품 탄생의 비밀 -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 알기
불황과 레드오션은 변화의 신호 - 시장의 환경
불황을 이기는 해법은 소비자의 발걸음에 있다

11장. 근본문제 과제화 : 게임의 룰을 바꿔라
세상에 하나뿐인 구두를 탄생시킨 힘
장벽에 부딪힐 때 어떻게 할 것인가

PART Practive 3 누구를 위해 일하는가?

4부. 킹핀을 잡아라

12장. 단순화의 힘 : 성공을 이루는 가장 빠른 시스템
성공의 티핑 포인트, 한 줄로 표현하기
수백만 달러를 놓쳐버린 이유, 필수성공인자
최선을 버리고 완벽으로 차별화하라
13장. 우선순위 법칙 : 성과를 창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훼방꾼 고객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라
대박을 만드는 기폭장치, 사소함
목표를 달성하는 남다른 비결

PART Practive 4 승산이 있을 때만 덤벼라

5부. 불도저처럼 밀어붙이지 말고, 임계점을 자극하라
14장. 반복 효과 : 성공을 체질화하는 메커니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을 때의 해법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소한 차이
2,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만들어낸 비밀, 말버릇 바꾸기
혼다 소이치로와 에디슨이 알았던 성공의 비밀

15장. 최고의 실행력을 이끌어내는 3가지 비밀
커뮤니케이션이 두 배 늘면 실행은 세 배 빨라진다 -소통
평범한 사람을 창의적 인재로 바꾸는 비결 - 배려
사람을 움직이기 위한 기본 룰 - 공동운명체 의식

16장. 문제는 전략이 아니라 마음을 닫은 조직원이다
적자에 허덕이는 기업을 변화시키는 힘
비협조적인 공무원을 바꾼 남다른 비결
핵심적인 인물, 킹핀을 공략하라
집중 투자할 핵심 킹핀을 뽑아내라

PART Practive 5 "버릴 것은 다 버려라"_마쓰다의 '로드스타'
EPILOGUE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워크 스마트 솔루션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