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7.24 13:34
<사진 = 귓속가득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웍스=이동헌기자]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Uniqnote)가 팬들의 고막을 사로잡는 명품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유니크노트는 지난 23일 오후 공식 SNS 및 유트브 채널 등을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 수록곡 ‘이젠’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이젠’은 보컬로는 처음 발표되는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를 만날 수 있는 곡으로, 첫 번째 정규앨범 5번 트랙에 수록된 발라드곡이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직접 피아노를 치며 ‘이젠’을 가창하고 있는 유니크노트의 모습이 담겨 있다. 실력파 재즈 피아니스트로서도 유명한 그의 완성도 높은 피아노 연주에 감미로운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애틋해지는 유니크노트의 애절하고도 절제된 보컬이 네티즌들의 귓가를 매료시키며, 한여름밤의 감성을 한층 더 촉촉하게 적셨다. 

브라운아이드걸스, B1A4, 정엽, 서인국, 울랄라세션, 플라이투더스카이 등 유명 가수들의 곡을 작곡하고,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집나온 남자들’, 드라마 ‘나도 꽃’, ‘상류사회’, ‘마음의 소리’ 등 다양한 작품의 OST 작•편곡을 맡는 등 가수들이 인정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유니크노트는 지난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클래식소울을 기반으로 한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Feat. 크루셜스타, 박전구)’를 비롯해 다섯 트랙의 신곡이 담겼으며, 기존에 싱글로 먼저 선공개한 4개 트랙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아홉 트랙이 수록돼 리스너들의 고막을 호강시키고 있다.

한편, 유니크노트는 계속해서 활발한 음악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