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브아솔이 응원한다…유니크노트, 첫 정규앨범 발매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유니크노트유니크노트(Uniqnote)가 첫 번째 정규앨범을 낸다.

유니크노트는 브라운아이드걸스, B1A4, 정엽, 서인국, 울랄라세션, 플라이투더스카이 등 숱한 가수들의 곡을 작곡하고,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집나온 남자들', 드라마 '나도 꽃', '상류사회', '마음의 소리' 등 다양한 작품의 OST 작, 편곡을 맡은 바 있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다.

박효신, 거미, 브라운아이드소울, 심수봉, 박선주 등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의 공연 및 레코딩뿐만 아니라 지드래곤, 투애니원, 세븐, 빅뱅 등의 밴드 마스터로서도 활약하기도 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정규 앨범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앨범에는 래퍼 크루셜스타를 비롯해 걸그룹 포미닛 출신 가수 전지윤, 엠넷 '보이스코리아2' 출신 신예 보컬 박전구, 실력파 보컬리스트 소울맨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바비킴 등이 참여했던 이전 싱글들도 앨범에 함께 수록됐다. 발매일은 오는 17일이며, 타이틀곡은 크루셜스타와 박전구가 참여한 '너라는 비가 내려와'다.

타이틀곡 MV 티저앨범 발매에 앞서 16일 공개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연제형과 드라마 '고백부부'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고은민이 출연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모습을 드러낸 브라운아이드소울(나얼, 영준, 성훈, 정엽)이 유니크노트의 첫 정규앨범 발매를 응원하는 영상도 이목을 끄는 중이다.

▶ 이시각 주요뉴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ssik@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