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식육회비빔밥 무엇? '화랑식당'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가는 방법은?"

입력
수정2019.02.21. 오후 7:4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황희진 기자 hhj@imaeil.com]
함평식육회비빔밥 무엇? '화랑식당'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tv 화면 캡처
함평식육회비빔밥 무엇? '화랑식당'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가는 방법은?" 네이버 지도


함평식육회비빔밥을 판매하는 전남 함평 '화랑식당'이 21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다.

하루 1천 그릇이 판매되는 맛집으로 소개된다. 그 바탕에는 70년 한결같은 육회비빔밥의 맛이 있다고.

함평식육회비빔밥의 특징은 선짓국과 함께 먹는 것이다. 육회비빔밥과 선짓국 모두 소에서 나오는 재료이다.

그 연유는 화랑식당이 함평 우시장 인근에서 1950년부터 운영해온 것에 있다. 소고기는 물론 각종 부산물도 구하기 용이했던 것.

여기에 돼지비계를 넣어 먹는 것도 특이할만하다.

아울러 익힌 고기 비빔밥, 낙지 생고기 비빔밥 등도 눈길을 끄는 메뉴로 방송에 등장한다.

화랑식당 주소는 전남 함평군 함평읍 시장길 96.

함평군청 기준으로 동쪽 함평천 변에 위치해 있다. 기각사거리에서는 서쪽, 나비주유소앞사거리에서는 북쪽.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