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A·S·G 트레인, 한번에 모두 즐긴다

입력
기사원문
강경록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코레일관광개발, 오레일패스 20일부터 운영
3일권, 5일권 판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O-train·V-train·S-train 등 5대 벨트 관광열차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전용패스가 나왔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국내관광활성화와 기차여행 이용고객 편의향상을 위해 관광전용열차 전용 이용권인 ‘오레일패스’를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5대벨트관광열차로 즐기는 레일 위의 Oh! 즐거운 행복’이라는 의미의 오레일패스는 연령과 국적 상관없이 누구나 정해진 기간(3일권, 5일권) 동안 5대 벨트 관광열차를 입석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단, 운휴일과 정비 기간은 제외다.

오레일패스로 이용 가능한 관광열차는 중부내륙관광열차(O-train), 백두대간협곡열차(V-train), 남도해양열차 (S-train 전라선, 경전선), 평화열차 DMZ-train(경의선, 경원선), 정선아리랑열차(A-train), 서해금빛열차(G-train) 이다. 3일권과 5일권 등으로 구성했다. 만 12세 이하는 어린이 요금을 적용받는다.

주중·주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열차 내 여유 좌석이 있는 때에만 구간에 상관없이 추가결제 시 좌석지정도 가능하다. 좌석지정은 열차 탑승 후 승무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오레일패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도 추천했다. 3일권의 경우 O·V·A 삼색 기차여행(분천~영주~단양~정선), 남도해양열차·서해금빛열차 먹방투어(순천~여수~전주~군산)를 추천했다. 5일권은 부산출발 팔도 방방곡곡(순천~여수~군산~서울~DMZ~영주), 오레일패스 제대로 즐기기(장항~보령~순천~보성~철암~DMZ)다.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DMZ 안보관광부터 정선과 분천, 그리고 곡성, 순천 여수에 이르는 남도해양까지 관광열차로 달리는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이데일리 채널 구독하면 [방탄소년단 실물영접 기회가▶]
꿀잼가득 [영상보기▶] , 빡침해소!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