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생리 정보 유쾌하게 전달하는 '생리툰 전시회' 개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몰에서 작품 감상하면 '똑똑한 위생팬티' 20% 할인
댓글 1개당 100원 적립해 소외계층에 여성용품 기부
좋은사람들 ‘생리툰 전시회’ 포스터 (자료=좋은사람들)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속옷제조업체 좋은사람들은 네이버 웹툰 인기 작가 8인과 함께하는 ‘생리툰 전시회’를 11월 한달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좋은사람들은 편안한 그 날을 위한 ‘똑똑한 위생팬티’를 개발하고, 생리에 대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생리 토크 팝업스토어’ 개장과 바이럴 영상제작 등 여성의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는 젊은층이 즐기는 웹툰을 활용해 생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회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한달간 좋은사람들 온라인 자사몰에서 진행된다.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 △‘내 ID는 강남미인’의 기맹기 작가 △‘패밀리 사이즈’의 김인호·남지은 작가 △‘노곤하개’의 홍끼 작가 △‘1인용 기분’의 윤파랑 작가 △‘방백남녀’의 고태호 작가 △‘부부 생활’의 써니사이드업 작가 △‘오직 나의 주인님’의 상수 작가 등 네이버 웹툰 작가 8명이 참여한다. 기간 동안 초경 에피소드, 부부 생리 토크 등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게재된다.

좋은사람들은 자사몰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전시 기간 동안 똑똑한 위생팬티를 20% 할인하며, 추천작 선정에 참여하는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똑똑한 위생팬티를 증정한다.또한, 응원 멘트나 개인 SNS에 공유한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최대 5000포인트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좋은사람들은 이후 댓글 1개 당 100원을 적립해 소외계층을 위한 여성용품 기부에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사람들 관계자는 “생리라는 어려운 주제를 누구나 쉽게 접근해볼 수 있도록 네이버 대표 웹툰 작가들분과 협업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웅 (saintlee@edaily.co.kr)

‘이데일리’ 채널 구독하고~ '갤럭시 워치' [받아가세요▶]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스냅타임 좋아요 하고 스벅 커피 [마시러 가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