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약한 비…중서부 미세먼지 ‘나쁨’ [오늘 날씨]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짙게 낀 25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바라본 남산 정상이 뿌옇게 보인다. 연합뉴스

수요일인 27일 중서부 지역에 미세먼지가 짙고 전국이 대부분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약한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인해 미세먼지가 축적돼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평년과 비교해 아침 기온은 2∼6도, 낮 기온은 3∼6도 높겠고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클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와 기온이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5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5.1도, 인천 4.2도, 수원 3도, 춘천 1.8도, 강릉 4.5도, 청주 5도, 대전 4.2도, 전주 4.5도, 제주 9.6도, 대구 7.2도, 부산 9.1도, 울산 8도, 창원 8.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9∼14도로 예보됐다.

전국이 흐리고 충청, 남부지방과 제주는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밤부터 충청 남부, 남부지방과 제주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남부는 오후부터 밤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이날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 5∼20㎜, 충청 남부 5㎜ 미만이다.

강원 동해안과 제주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할 것으로 보여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1.5m와 1∼2m,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1.5m와 0.5∼2m,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1m와 0.5∼1.5m로 각각 일겠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