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북미 대화 계속해야…중국도 역할할 것"

입력
수정2019.02.28. 오후 4:59
기사원문
진상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베이징(중국)=진상현 특파원]
【하노이(베트남)=뉴시스】고승민 기자 =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트남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회견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오른쪽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부 장관. 2019.02.28. kkssmm9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중국이 2차 북미 정상회담이 합의없이 결렬된 것과 관련해 양측이 계속 대화를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루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8일 정례 브리핑예서 "지난 1년간 한반도 정세는 중대한 전기를 맞았다"면서 "대화와 협상을 계속하는 것이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한과 미국이 계속 대화를 유지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체제 구축을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루 대변인은 아울러 "중국은 계속 우리가 마땅히 할 역할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 후 합의문에 서명할 예정이었으면 아무런 합의 없이 회담을 마무리했다.

베이징(중국)=진상현 특파원 jisa@mt.co.kr

▶주식, 나도 더 잘할 수 있을까?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투가 봄맞이 선물 주나봄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