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도구
찜하기

어쩌다 도구

  • 저자
    이재덕
  • 출판
    태인문화사
  • 발행
    2019.01.01.
책 소개
대학생 비전멘토, 기업정리력 컨설턴트, 독서법 전문강사의 삶의 이야기이자, 자기성장을 하고 싶은 사람들의 4가지 도구 활용법 더 이상 툴툴 대지 말고, 도구와 함께 성장의 환경을 만들어라. 지금이 도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도구를 이용하여 자신을 성장시키는 도구 활용법 자기계발서다. 학점 1.4에, 대학을 10년 동안 다니면서 32년 동안 읽은 책은 3권 뿐인 사람 이재덕. 보험설계사로 살면서 집도 인맥도 없이 서울에 올라와 혁신적 도구를 만나 대학생 비전맨토, 기업정리력 컨설턴트, 독서법 전문강사가 된 그의 삶의 변화 과정이자, 열정에 ‘선한 영향력’을 더해 만들어 낸 성공 스토리다. 이 책 제목이《어쩌다 도구》이다. ‘어쩌다 어른’이라는 프로그램처럼 우리는 생각지도 못하고 어른이 되었다. 대학을 10년 동안 다니고, 1.4점대의 학점을 딴 저자가 평생 3권의 책밖에 읽지 않은 그가, ‘어쩌다 독서법 강의를 하고 다니게 된 걸까?’ ‘과연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정말 어쩌다 사람이 변하게 된 걸까?’ 이 책에 답이 담겨 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성공/처세
  • 쪽수/무게/크기
    280395g148*210*25mm
  • ISBN
    9788985817684

책 소개

대학생 비전멘토, 기업정리력 컨설턴트, 독서법 전문강사의 삶의 이야기이자,
자기성장을 하고 싶은 사람들의 4가지 도구 활용법

더 이상 툴툴 대지 말고, 도구와 함께 성장의 환경을 만들어라.
지금이 도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도구를 이용하여 자신을 성장시키는 도구 활용법 자기계발서다. 학점 1.4에, 대학을 10년 동안 다니면서 32년 동안 읽은 책은 3권 뿐인 사람 이재덕. 보험설계사로 살면서 집도 인맥도 없이 서울에 올라와 혁신적 도구를 만나 대학생 비전맨토, 기업정리력 컨설턴트, 독서법 전문강사가 된 그의 삶의 변화 과정이자, 열정에 ‘선한 영향력’을 더해 만들어 낸 성공 스토리다.
이 책 제목이《어쩌다 도구》이다. ‘어쩌다 어른’이라는 프로그램처럼 우리는 생각지도 못하고 어른이 되었다. 대학을 10년 동안 다니고, 1.4점대의 학점을 딴 저자가 평생 3권의 책밖에 읽지 않은 그가,
‘어쩌다 독서법 강의를 하고 다니게 된 걸까?’
‘과연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정말 어쩌다 사람이 변하게 된 걸까?’
이 책에 답이 담겨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성공한 인생이란 무엇인가?
아무리 생각해도, 그것은 자기가 일하는 분야에서 정상을 달리고, 함께하는 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사람의 인생이 성공한 삶이 아닐까 싶다. 정상에 올라가기는 쉽지 않다. 함께 성장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그러나《어쩌다 도구》의 저자 이재덕은 해냈다. 비록 돈은 많이 벌지 못했지만 열정 넘치는 도전정신과 독서, 자기관리를 통해 명강사가 되었고, 행복한 성장, 함께하는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나에게 도움되는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되는 것을 뜻하는 말인 자리이타(自利利他)도 이런 자리이타가 없다. 이렇게 살아가는 그의 인생이 성공한 인생 아니겠는가!

‘어쩌다’ 사람이 변하게 된 걸까?
저자 이재덕은 독서법, 정리법을 엄청난 열정으로 강의하는 강사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또 다이어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3P바인더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실제로 요즘 가는 곳마다 이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저자도 우연히 마트에 가서《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라는 책을 읽고 인생의 독서여정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시작했던 그에게《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이 터닝북이 되면서 3P바인더를 알게 되었고 교육까지 듣게 되었다.
이후 ‘3P 코치 과정’ ‘3P 마스터 과정’ ‘독서 기본 과정’ ‘독서 리더 과정’ 등을 연달아 듣고 그의 인생을 완벽히 바꿨다. 그것도 2년의 과정을 단 8개월만에 끝내 버렸다. 한 번 흐트러진 영업의 형태를 다 부수고 다시 시작하고 싶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 성공하는 삶이 아니라 진짜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타인에게 유익을 전하고 싶다는 사명도 생겼다.
이런 저자의 변화 과정은《어쩌다 도구》읽는 이로 하여금 마음에 불씨를 지피기에 충분하다. 그도 그가 전국을 돌며 강의를 하고, 몽골에 게르도서관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줄 알았을까?
대학을 10년 동안 다닌 그도 해냈고, 평점 1.4를 받은 그도 해냈다. 그가 했다면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고개를 슬며시 내밀지 않는가.

“자기성장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
4가지 도구로 누구나 성장할 수 있는 방법 대공개
《어쩌다 도구》의 큰 특징은 저자의 성공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는 독자가 실제로 도구를 이용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4가지 도구 , , , 를 완벽하게 분석했다는 것이다.
성장을 한 사람에게는 있고, 성장을 못하는 사람에게는 없는 것 ‘4가지 성장도구’. 더 이상 자기성장이 안 된다면 지금 당장 도구를 이용해보라. 기적은 ‘4가지 성장도구’를 이용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그 작은 시작이 당신의 인생에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

2015년 학원 운영의 커다란 난관 앞에서 해답을 찾기 위해 선택한 3P자기경영연구소! 바인더 코치 과정의 마스터였던 작가가 내게 해주었던 촌철살인의 한 마디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코칭을 하려 하지 말고 터칭을 하세요.” 이렇듯 사람의 마음을 만질 줄 아는 그가 드디어 성공의 도구를 공유한다고 하니 그의 타자공헌의 자세에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_엘포트러닝센터 영어학원장 강은영

이재덕 작가와 함께 있으면 행복해집니다. 그의 마음은 속이 꽉 찬 배추 같고, 지친 사람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습니다. 그는 남들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사건을 성공이라 말하고, 삶에서 성과로 연결시키는 마술같은 재주가 있습니다. 그는 독서, 정리 력, 바인더, 나비라는 도구로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사랑과 나눔의 마음으로 타인의 삶을 감동시키는 리더입니다.
_《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의 저자 이인희

독서팬더 이재덕! 재덕 형님이 쓴 책 《어쩌다 도구》는 대나무같은 책이다. 대나무는 5년 동안은 길고 긴 뿌리를 내린다. 눈에 보이지 않는 땅 속에서는 대나무는 이미 엄청난 성장을 한 것이다. ‘어쩌다 만난 4가지 도구를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로 재덕 형님이 준비하고 적용한 삶의 시간을 보았다. 저자의 뿌리는 깊고, 넓고, 단단하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작게나마 실행할 수 있는 위로를 받을 것이다.
_《나는 스타벅스보다 작은 카페가 좋다》의 저자 조성민


그는 왜 ‘확확’ 성장하고 나는 왜 ‘조금씩’ 성장하는가? 이 책을 읽고 나서야 그 이유를 알았다. 두고 봐, 독서 팬더 이재덕. 이 책이 세상에 나왔으니 나도 이제 따라잡을수 있다. 야호!
_울산 희수자연학교 원장 백승미

이재덕 저자는 상대방 안에 감춰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 안에 잠들어 있는 거인을 깨우는 탁월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강사로서 자신의 지식과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고 자신이 줄 수 있는 모든 걸 쏟아 냅니다. 그 모습을 곁에서 지켜본 사람들은 그의 열정과 진심에 감동받게 되어 있습니다. 저자의 탁월함과 열정이 담긴 이 책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고 선한 영향력이 널리 번져가길 소원하고 기대합니다.
_《내가 얼마나 만만해 보였으면》의 저자 전대진

두 사람이 있다. 같은 땅을 한 사람은 삽으로, 다른 사람은 포크레인으로 판다. 이들의 결과는 어떻게 되겠는가? 당신에게는 어떤 도구가 있는가? 혹시 숟가락으로 땅을 파고 있지는 않은가? 수많은 게임에서도 이제는 아이템 전쟁이다. 좋은 아이템이 많을수록 승리하기도 쉽다. 눈앞에 놓인 활과 대포. 당신은 무엇을 들겠는가?
_준스피자 대표 조병준

삶에서 중요한 도구들이 참 많다. 그리고 도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무척 중요하다. 나의 업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고 방황하던 시절 이재덕 마스터는 나에게 꼭 필요한 도구를 알려주고 사용법을 알려주었다. 지금은 독서와 바인더라는 도구로 새 삶을 살고 있다. 변화를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은 엄청난 의욕을 전해줄 것이다.
_독서 리더 13기, 코치 27기 박진영

‘어쩌다’ 재덕 오빠의 글을 윤문하게 되었다. 직접적으로 부탁을 받은 것은 아닌데, 그냥 그러고 싶었다. 글을 읽으면서 더 애정이 갔다. 재덕 오빠는 그런 분이다. 그분의 진심이 상대방을 끌어들인다. 어쩌다 보니 출판사 대표와 디자이너와의 미팅에도 참석하게 되었다. ‘책은 혼자 쓰는 것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의 저자의 삶은 물론, 많은 분들의 도움이 들어간 만큼 값진 책이다. 읽으면 읽을 수록 그의 진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여러분도 ‘어쩌다’ 알게 된 기회들이,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단지 우연으로 넘기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이 책도 마찬가지이다. ‘어쩌다’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비장의 무기 4가지를 꼭 장착하여 보다 좋은 성과를 얻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_멘티 송이슬

“그의 글을 가장 먼저 읽는 영광을 가졌다. 어쩌다 일대일 강의를 듣게 된 우연에서부터 알게 된 이재덕이라는 사람은 가끔 만날 때마다 무시무시하게 달려나가는 것이 보였다. 그가 만난 도구 ‘力’이 모두에게 확실한 방향을 전해줄 것이다.
_《어쩌다 도구》 디자이너 서보영

“이 책의 저자를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초격차를 이루는 사람이 되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분은 ‘내가 따라갈 수 없는 격을 갖춘 사람이 아니라, 나도 따라갈 수있는 사람으로 함께하고 싶다’고 합니다. 수학의 정석, 바둑의 정석이 있듯이 독서에도 정석이 있는데 그 독서의 정석을 제대로 밟아오며 몸으로 부딪쳐 깨우치고 적용한 것을 그대로 삶을 살아가는 사람. 독서력, 정리력, 즉시력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의 저자입니다. 겸손하고 열정이 넘치는 고수,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이 책을 접하는 모든 사람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_강동 성서 침례교 최육열 목사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들어가는 글 - 개천에서 ‘용’ 썼다.

‘흙’의 역사 : ‘흑’역사라는 결과를 ‘흙’의 역사라는 과정으로
-대학교 10학년, 학점 1.4점
-소심쟁이의 호주 퍼스(Perth) 성장 스토리
-누나한테도 덜덜 떨던 초짜 강사, 대학생에게 꿈을 심다
-‘6년 동안 1반’ 촌놈의 서울 상경기
-32년 동안 세 권 읽은 사람이 독서법 강사를?

본깨적 독서 : '생각' 될 수밖에 없는 도구
-국방일보에 당선되다
-성장의 힘 ‘그릿’을 기른 시간
-100번 이상 읽은 한 권의 책
-호문쿨루스와 학습피라미드
- 독서
- 독서 팁

정리력 : '집중' 될 수밖에 없는 도구
-프로세스는 개선될 수 밖에 없다
-10번의 퇴짜, 1번의 진짜
-3명의 저자에게서 찾은 서류 정리력 3단계
- 철학의 스승, 짐 론 & 이나모리 가즈오
- 사례
- 팁

3P바인더 : '적용' 될 수밖에 없는 도구
-바인더의 아버지 강규형 대표의 4가지 지침
-바인더를 통해 만난 제2의 식구들
-바인더를 통해 배운 연결력, 교집합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화이트보드에 집중한다
-Not 성공자 But 성장자(함께 성장한 저자들)
- 사례
- 팁

독서포럼 나비 : ‘성장' 될 수밖에 없는 도구
-전국 독서포럼 나비의 발상지, 송파 문정동 '양재나비'
-5월 5일은 어른이날, 단무지 독서캠프
- 사례

호모 툴러스(Homo toolers) : 우리는 ‘어쩌다 도구’로 살아간다.

마치는 글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본인 또는 대리인이 네이버 인물정보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입니다.더보기
최신 업데이트 2023. 11. 27.
작가 소개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이재덕
이재덕
글작가
대구 토박이로 대구가톨릭대학교 졸업했다. ‘3P바인더와 독서, 정리력의 위대함을 나누며 주위 사람들에게 비전과 희망을 전하겠다’는 사명을 가진 순간부터 지치지 않는 열정을 나누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물론 독서와 자기관리에 목마른 직장인들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주)3P자기경영연구소 독서법 전문 강사이자, 서류 정리정돈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37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본인 또는 대리인이 네이버 인물정보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입니다.더보기
최신 업데이트 2023. 11. 27.
작가 소개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이재덕
이재덕
글작가

대구 토박이로 대구가톨릭대학교 졸업했다. ‘3P바인더와 독서, 정리력의 위대함을 나누며 주위 사람들에게 비전과 희망을 전하겠다’는 사명을 가진 순간부터 지치지 않는 열정을 나누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물론 독서와 자기관리에 목마른 직장인들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주)3P자기경영연구소 독서법 전문 강사이자, 서류 정리정돈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이 작가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