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美 슈완스 지분 70%만 인수

입력
기사원문
김재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당초 계획보다 줄어

[ 김재후 기자 ] CJ제일제당이 미국 대형 식품회사 슈완스컴퍼니의 지분 70%를 16억8000만달러(약 1조88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이사회가 지난해 11월 의결한 인수 지분(99.98%)과 금액(18억4000만달러)보다 다소 줄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슈완스가 갖고 있는 사업 가운데 홈 딜리버리 부문은 인수하지 않기로 했다”며 “최종 협상 결과 약 30%의 나머지 지분은 슈완스컴퍼니의 현 대주주인 슈완스 일가가 보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슈완스는 미국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위, 냉동 애피타이저 1위 업체다.

자본시장에서는 CJ제일제당의 슈완스 인수 지분이 줄어든 것과 관련해 “인수합병(M&A)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재무적인 부담이 있었을 것”이란 얘기가 나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외에도 2017년부터 미국 카히키(냉동식품), 독일 마인프로스트(냉동식품), 러시아 라비올리(냉동식품), 베트남 민닷푸드(미트볼), 브라질 셀렉타(콩단백질) 등 해외 기업들을 잇따라 인수했다. 최근엔 미국 최대 식품첨가물 기업인 프리노바 인수전에도 뛰어들었다. 이 회사 인수 대금은 1조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채널 구독하기 <자세히 보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건설부동산부 증권부 경제부 정치부 네이버FARM 생활경제부를 거쳐 산업부 소속으로 기업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