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치 2
찜하기

전우치 2

권오단 역사소설
  • 저자
    권오단
  • 출판
    산수야
  • 발행
    2009.12.18.
책 소개
『전우치 2』는 중종 때의 인물로 도술에 능하고 시를 잘 지었는데 반역을 꾀한다 하여 1530년경 잡혀 죽었다고도 하고 〈조야집요 朝野輯要〉.〈대동야승 大東野乘〉.〈어우야담 於于野談〉 등 여러 문헌에 나타나 있는 실재 인물인 전우치를 소재로 탁월한 역사적 상상력과 풍부한 사료, 재기 넘치는 한문시의 묘미를 절묘하게 결합시켜 독자들로 하여금 역사소설을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시대적,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양반임에도 불구하고 관직을 마다하고 무풍을 지키며 야인으로 살고자 한 전유선의 쌍둥이 아들로 태어난 전우치. 부모는 물론 자신의 신분도 모른 채 심마니집에서 산골 초동으로 살아가던 전우치는 세상구경이나 할 겸 방방곡곡을 돌게 되고, 탐관오리들의 횡포와 해적들의 약탈 속에 힘없이 살아가는 민초들의 고단한 인생살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의적으로 거듭나게 된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전쟁/역사
  • 쪽수/무게/크기
    395584g153*224*30mm
  • ISBN
    9788980971923

책 소개

『전우치 2』는 중종 때의 인물로 도술에 능하고 시를 잘 지었는데 반역을 꾀한다 하여 1530년경 잡혀 죽었다고도 하고 〈조야집요 朝野輯要〉.〈대동야승 大東野乘〉.〈어우야담 於于野談〉 등 여러 문헌에 나타나 있는 실재 인물인 전우치를 소재로 탁월한 역사적 상상력과 풍부한 사료, 재기 넘치는 한문시의 묘미를 절묘하게 결합시켜 독자들로 하여금 역사소설을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시대적,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양반임에도 불구하고 관직을 마다하고 무풍을 지키며 야인으로 살고자 한 전유선의 쌍둥이 아들로 태어난 전우치.
부모는 물론 자신의 신분도 모른 채 심마니집에서 산골 초동으로 살아가던 전우치는 세상구경이나 할 겸 방방곡곡을 돌게 되고, 탐관오리들의 횡포와 해적들의 약탈 속에 힘없이 살아가는 민초들의 고단한 인생살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의적으로 거듭나게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격랑의 역사를 온몸으로 살아간 異人 전우치
"저 하늘이 임금을 세운 것은 백성을 기르게 하기 위해서였지, 한 사람으로 하여금 윗자리에서 방자하게 눈을 부라리며 구렁이 같은 욕심을 부리도록 한 것은 아니었다."

전우치는 중종 때의 인물로 도술에 능하고 시를 잘 지었는데 반역을 꾀한다 하여 1530년경 잡혀 죽었다고 한다. 도가의 이단사상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 자주 일컬어지고 전설의 주인공으로 부각된 것이 〈조야집요 朝野輯要〉.〈대동야승 大東野乘〉.〈어우야담 於于野談〉 등 여러 문헌에 나타나고 있다. 『전우치』는 이러한 실재 인물인 전우치를 소재로 탁월한 역사적 상상력과 풍부한 사료史料, 재기 넘치는 한문시의 묘미를 절묘하게 결합시켜 독자들로 하여금 역사소설을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홍길동을 잇는 의적 전우치

"재물은 하늘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백성들의 피와 땀에서 얻어지는 것이고, 백성이 부유하면 나라가 따라서 부유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백성을 다스림에 백성을
인도하여 가난에서 벗어나 부유하게 되도록 할 뿐입니다. 이것은 마치 물을 도랑으로 인도하면 물 스스로가 웅덩이를 채워가며 멀리 흘러가는 것과 같은 것이니 지극한 순리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온 가족이 읽는 역사소설 전우치

조용하고 평화롭기만 하던 개성 부근의 산골마을 청하동. 어느 날 관군이 나타나서는 도적떼인 줄 알고 맞서 싸우려는 주민들을 무참히 학살하고 자신들의 장계를 부풀리는데, 그들의 속셈은 당시 정치적 야욕을 앞세워 사리사욕을 채우려 했던 유자광에게 공적을 세워 한 자리라도 얻어볼 심산이었으니……
조선 건국 이후 집권세력인 훈구파에 대응해 신진사류가 15세기 후반 중앙정계에 진출한다. 이 사림파가 하나의 정치세력으로 등장한 것은 성종 연간에 김종직.김굉필(金宏弼).정여창(鄭汝昌) 등이 중앙정계에 진출하여 활동하기 시작할 때였다. 사림파는 기존의 정치세력에 대한 비판활동을 전개하면서 자신들의 정치사상을 실천하고자 했다. 그러나 김종직이 사초로 쓴 조의제문(弔義帝文)이 발단이 되어 일어난 무오사화에 의해 큰 위기를 맞게 된다. 이러한 시대적,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양반임에도 불구하고 관직을 마다하고 무풍을 지키며 야인으로 살고자 한 전유선의 쌍둥이 아들로 태어난 전우치. 그러나 그의 인생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시대의 희생양이 되고 만다. 부모는 물론 자신의 신분도 모른 채 심마니집에서 산골 초동으로 살아가던 전우치는 세상구경이나 할 겸 방방곡곡을 돌게 되고, 탐관오리들의 횡포와 해적들의 약탈 속에 힘없이 살아가는 민초들의 고단한 인생살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의적으로 거듭나게 된다.
한편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오는 우리나라 도맥의 실질적인 계승자이자 연구가인 전유선은 여러 방법으로 도맥을 잇고자 노력하지만 시대의 역풍을 맞아 점점 더 깊은 산중으로 쫓겨 들어갈 수밖에 없다. 급기야 사화에 연류되어 귀양살이를 갔다가 겨우 목숨만 부지해 집으로 돌아온 전유선은 자신이 집을 비운 사이 관군에 의해 쑥대밭이 된 마을과 집을 보게 된다. 더욱이 자기 자식이 쌍둥이라는 사실을 모른 채 그의 우직한 하인이자 제자인 실권이의 도움으로 쌍둥이 중 딸만 데리고 도망자의 신세가 되어 황급히 집을 떠나야 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권오단
권오단
글작가
안동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대학에서 한문학을 공부하고,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2006년에 제1회 디지털작가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동안 역사소설 『난(亂)』, 『세종, 대마도를 정벌하다』를 출간했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도움말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35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권오단
권오단
글작가

안동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대학에서 한문학을 공부하고,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2006년에 제1회 디지털작가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동안 역사소설 『난(亂)』, 『세종, 대마도를 정벌하다』를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