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치마을

?width=90px
시스템 직 업 지 역 콘텐츠 BGM
마 을 ,   국 가
고구려, 부여 백제 일본 중국 낙랑
오녀산성 길림성 전초기지 하늘아래땅윗마을 일월산
세 계 지 도
극지방 산적굴 둔귀촌 한방굴 십이지신의 유적
용궁 환상의 섬 북방대초원 도삭산 수미산
백두산 차원의 틈 신수계 금천군주둔마을 봉래산
천상계 흉수계 바람농원 잊혀진숲 -
영 웅
무녀의 집 전우치마을 달빛마을 - -

파일:XFfxXytr.jpg

본 항목은 바람서고에 기록된 이름인 '그림속마을'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1 개요

무녀의 집의 무녀의 기억 중 영웅 '전우치'에 관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2 지역

2.1 양봉환봉우리

무녀의 집에서 갈 수 있는 무의식의 방의 전우치허상과 대화해 전우치 마을로 가게 되면 캐릭터는 '양봉환봉우리'라는 곳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는 전우치의 오랜 벗 '양봉환'이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 양봉환은 자신이 동네 과부때문에 상사병에 걸렸다는 것을 안 전우치가 과부를 보쌈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유저에게 말해준다. 그러나 양봉환은 보쌈은 옳지 않은 일이라며 전우치를 말려야 하니 유저에게 전우치봉우리에 있는 서화담 선생을 찾아보라고 한다.

2.2 전우치봉우리

전우치 봉우리로 가면 서화담이 기다리고 있다. 서화담에게 말을 걸면 캐릭터게 족자 하나를 주고 과부의 집으로 안내해준다. 과부에 집에 가면 전우치가 막 과부를 들쳐업고 도망치려고 하고 있는데 이 때 전우치에게 서화담에게 받은 족자를 보여주면 겁을 먹은 전우치가 도술을 부려 족자 속으로 도망친다.

2.3 족자속봉우리

전우치를 쫓아 족자 속으로 따라 들어가면 던전으로 진입된다. 99~1차승급은 하급, 2차~3차승급은 중급, 4차~6차승급은 상급던전에 진입하게 되며 던전의 구조는 동일하나 몹의 난이도가 다르다.

족자속봉우리는 1~5까지 있으며 1~2에서는 도깨비들이, 3~4에서는 나무귀신들이, 5에서는 최종 보스로 푸른빛 용이 등장한다. 1굴, 3굴에서는 각각 도깨비와 나무귀신의 대장인 중간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즉사기와 속박기 등 까다로운 패턴을 구사하기때문에 조심해서 공략해야 한다.

던전을 모두 클리어한 뒤 서화담에게 돌아가면 '전우치분신'을 받을 수 있다.

3 획득 아이템

난이도에 따라 하급/중급/상급 목각도깨비방망이와 나무귀신방패, 그리고 푸른빛용갑주/연갑을 획득할 수 있다. 각각 1굴, 3굴, 5굴에서 드랍된다.

4 전우치 기억의조각

그림속마을 클리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전우치분신'은 착용 가능한 장비이며 착용시 캐릭터가 전우치의 모습으로 변한다. '전우치 기억의조각'을 하나씩 획득할때마다 씬이 열리며 분신의 성능이 점점 강화된다.

구미호분신과 마찬가지로 전우치분신에도 한 개의 마법만을 장착할 수 있으며 무녀의 집에서 30분마다 마법을 교체할 수 있다. 모든 기억의 조각을 완성하면 탈것 '전우치구름소환피리'를 얻을 수 있다. 변신 상태에서만 탑승 가능하며 속도는 여타 캐시 탈것과 동일.

4.1 제 1조각 : 어린 출가

파일:FCTxk75.jpg
만리장성을 500회 수리하면 클리어. 완료시 전우치분신에 '신수변이력 +500' 옵션이 추가된다.

4.2 제 2조각 : 술도둑

파일:PUlN3YB.jpg
장안성 강가에 나오는 술취한여우를 사냥하면 확률적으로 클리어. 완료시 전우치분신에 '전우치야수변신술' 장비마법이 새겨진다. 사용 효과는 3분동안 목각도깨비의 모습으로 변신하며 변신 도중에는 몬스터들로부터 선제 공격을 받지 않는다. 쿨타임은 15분.

4.3 제 3조각 : 신선이 된 우치

파일:Go2V0Wf.jpg
도삭산의 신선들에게 전우치에 관해 물으면 완료. 단, 1000층상점에 들르지 않은 캐릭터라면 신선들이 대화를 해주지 않는다. 완료시 전우치분신에 '전우치바람' 장비마법이 부여되며 사용 효과는 자신을 중심으로 5x5영역의 몹들을 20초간 속박시킨다. 쿨타임은 8분.

4.4 제 4조각 : 선전관

파일:IbSfaxL.jpg
백지지령서를 통해 도전사냥을 15회 완료하면 제 4조각을 얻을 수 있다. 완료시 전우치분신에 '전우치비' 마법이 부여되며 사용시 자신을 중심으로 5x5영역에 비를 내려 맞은 대상의 방어력을 10만큼 깎는다. 쿨타임은 8분.

4.5 제 5조각 : 기생놀음

파일:IxnhcKF.jpg
오녀산성에서 바람연대기를 플레이시 확률적으로 제 5조각을 획득한다. 완료시 보상은 전우치분신에 '강화부적성공률 +5%' 옵션이 추가된다.

4.6 제 6조각 : 산적소탕

파일:3azZFan.jpg
산적굴의 중간보스 겁살파수를 잡다보면 제 6조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전우치분신에 장비마법 '전우치속보'가 부여되며 사용시 10초간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한다. 쿨타임은 60분.

4.7 제 7조각 : 역적 전우치

파일:AVzzcHA.jpg
환상의 섬에서 궁극의도시락, 전설의도시락, 환상의도시락을 만들다가 실패하면 확률적으로 '나만맛있는요리'가 나오는데 그걸 먹으면 완료. 장비마법 '전우치분신'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시 분신 2개가 나와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끌어준다.

4.8 제 8조각 : 그림 속으로

파일:Ibx4yAG.jpg
오녀산성 북쪽 고구려벽화공에게 '수묵화명작'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완료. 구매 비용은 2,500만전이며 사용시 수묵화의 빛이 바래 되팔 때의 가격이 5만전으로 변해버린다. 완료시 전우치분신에 '전우치족자이동술' 장비마법이 부여되며 사용 효과는 동부여성/평양성으로 통하는 포탈인 족자를 생성한다. 노란비서와의 차이점은 역방향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는게 끝. 쿨타임은 30분. 여러모로 돈이 아까운 조각이다.

4.9 제 9조각 : 강림도령

파일:YjHDvJG.jpg
족자속봉우리에서 푸른용을, 즉 전우치를 잡으면 퀘스트 완료. 전우치분신에 둔갑체력 +10%, 둔갑마력 +10% 옵션이 추가된다.

4.10 제 10조각 : 스승님

파일:8HZ3Upk.jpg
영웅용전 완료시 확률적으로 제 10조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전우치분신에 '전우치망부석' 장비마법이 추가된다. 사용시 타겟 주변에 움직이지 않는 망부석을 소환해 몬스터의 어그로를 돌린다. 쿨타임은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