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제공

로또848회당첨번호가 공개된 가운데, 추첨 방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일 로또848회당첨번호가 공개됐다. 로또848회당첨번호는 ‘1, 2, 16, 22, 38, 39’가 1등으로 결정됐고, 2등 보너스 번호는 ‘34’다.

로또848회당첨번호가 발표되면서 누가 어떻게 추첨하는지 등 추첨 방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로또 번호는 추첨기를 통해 숫자가 적힌 공을 뽑아 진행한다. 숫자 6개를 모두 맞힌 사람이 1등에 당첨되는 방식이다. 2등의 경우 1등 숫자 6개 중 5개를 맞히고 보너스 번호로 뽑히는 숫자를 맞힐 시 당첨된다.

추첨 개시 5년째인 262회부터 국민은행에서 농협은행으로 당첨금 지급 은행이 변경되었으며 지난 836회부터 MBC가 SBS의 뒤를 이어 추첨 방송을 주관 중이다. 이 시간 중 경찰관도 입회하고 있다.

로또 추첨 방송 시간에 월드컵, 올림픽 등의 중계방송이 있거나 긴급 뉴스가 방송될 경우 해당 방송이 끝난 뒤 추첨이 진행된다.

생방송 추첨 중 추첨기에 문제로 중단될 시 기존에 뽑힌 번호는 인정되며 방청객이 선택한 예비 공과 예비 추첨기를 이용해 추첨을 이어간다.

한편 로또 추첨 방송은 15세 이상 시청가로 분류되어 있다. 방송 등급 고지 시 주제의 부적절성을 고지한 것으로 볼 때 사행성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