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MK현장] `젠틀맨스 가이드` 김동완·유연석·오만석·이규형까지…뮤지컬 코미디 열풍 예고

사진ㅣ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뮤지컬 코미디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이 관객을 찾는다.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이하 '젠틀맨스 가이드') 프레스콜이 열렸다. 김동완 유연석 서경수 오만석 한지상 이규형 임소하(임혜영) 김아선 등이 참석했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는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가난하게 살아온 ‘몬티 나바로’가 어느 날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이스퀴스 가문의 백작이 되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한 명씩 '없애는' 과정을 다룬 뮤지컬 코미디이다.

김동연 연출은 "코미디 장르의 뮤지컬이 많은 사랑을 받는 장르는 아니었다. 많은 공을 드려서 브로드웨이에서 성공한 작품을 들여왔다.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코미디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장르다. 고전 뮤지컬도 거의 코미디 장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몬티 나바로'는 수려한 외모와 번뜩이는 재치를 겸비한 인물로 김동완, 유연석, 서경수가 캐스팅됐다.

사진ㅣ강영국 기자 사진ㅣ강영국 기자 김동완은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다. 너무 고생을 많이 했다. 연습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 배우는 다치지 않았는데 LED가 다쳤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연석은 "세번째 뮤지컬이다. '미스터 션샤인' 끝나자마자 미국 가는 비행기에서 대본을 받았다. 한국가서 좋은 작품에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젠틀맨스 가이드'에 출연하게 됐다. 연습하면 할 수록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에 이런 뮤지컬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볼거리가 다양하다. 블랙코미디인데 음악은 클래식하다. 볼거리도 많고 배우들이 연기를 재밌게 해주고 있으니까 기대하고 보셔도 될것 같다. 작품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고, 선택이 틀리지 않았구나 생각하며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서경수는 "대본과 음악을 보고 들었을 때 너무 좋았다. 고민하지 않고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다이스퀴스' 역에는 오만석, 한지상, 이규형이 캐스팅됐다. '다이스퀴스'는 '멀티롤(Multirole, 많은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배역)' 캐릭터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의 맛을 살리는 중요한 역할이다. 이 역할의 배우는 무려 9명의 '다이스퀴스' 가문의 상속자들을 연기한다.

오만석은 "준비하는 과정이 의미 있고 보람찬 과정이었다"면서 "1인9역이라서 무대 위에서 보다는 밖에서 바쁜건 사실이다. 쉬지 못하고 옷 갈아 입는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9명의 사람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각각 다른 느낌을 보여주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사진ㅣ강영국 기자 한지상은 "1인9역이 참 힘들다. 무대 뒤는 전쟁이나 마찬가지다. 의상 체인지에 많은 스태프들이 고생을 하고 있다"면서 "라이선스 뮤지컬이긴 하지만 우리만의 매력으로 소화해내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규형은 "1인9역이라는 점에 끌려서 선택하게 됐다. 막상 연습기간에 고민이 많고 힘들었다. 우여곡절 끝에 공연이 올라가게 됐고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너무 기쁘다. 마지막까지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몬티'와 연인관계이지만, 허영심이 많이 부와 명예를 쫓아 다른 이와 결혼하는 '시벨라 홀워드' 역으로는 임혜영이 캐스팅됐으며, 또 한 명의 다이스퀴스이지만, '몬티'의 제거 대상이 아닌 사랑의 뮤즈가 된 '피비 다이스퀴스' 역은 김아선이 맡았다.

이 밖에도 의문에 싸인 여인, '미스 슁글' 역의 김현진을 비롯하여 윤지영, 장예원, 선우, 윤나리, 윤정열, 김승용, 황두현 등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들이 모두 '멀티롤'을 연기한다. 이들이 선보이는 다양하고 개성 뚜렷한 캐릭터들은 재치 넘치는 대사와 좌중을 압도하는 가창력으로 시종일관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상천외하면서도 유기적인 서사 구조를 지닌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풍성한 음악, 화려한 무대 장식과 소품, 의상 등이 어우러져 2014년 토니 어워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비평가협회상, 드라마 리그 어워드 등 브로드웨이의 4대 뮤지컬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로 선정되는, 이른바 뮤지컬계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는 오는 2019년 1월 27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shinye@mk.co.kr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아나운서가 직접 읽어주는 오늘의 주요 뉴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