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답내초등학교 ‘친친 비전 주간’ 입학 프로그램…신입생 학교 적응 도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답내초 6학년 선배들이 신입생들의 입학을 환영하고 있다. 납내초 제공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시 소재 답내초등학교는 2019학년도 입학식 이후 1주일간 ‘친친(친한친구) 비전 주간’ 입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답내초 입학식은 6학년 선배들이 나서 신입생들을 맞이한다. 신입생들이 노란 입학망토를 입고 입학식장에 들어서면 인형탈을 쓴 6학년 선배들이 손바닥을 마주치며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직접 학교 곳곳을 소개한다.

답내초 6학년 선배들이 인형탈을 쓰고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있다. 답내초 제공


신입생들이 6학년 선배와 학교를 둘러보는 사이 교장선생님은 직접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교육의 방침과 답내초의 교육 방향, 학부모의 소양 등 연수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바로 교과서 수업을 하지 않고 일주일간 답내 의남매 맺기, 학급 적응 놀이활동, 학생인권 및 폭력예방교육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이시영 답내초 교무부장 선생님은 “학교에 첫걸음 하는 신입생들에게 학교가 ‘즐거운 곳’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구상했다”면서 “답내초의 입학식은 재학생들이 중심이돼 행사를 꾸려가기에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답내 의남매 맺기’ 첫 번째 모임. 답내초 제공


한편, 답내초는 입학식 외에도 개교기념일 작은음악회, 생태단오축제 등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남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네이버 메인에서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