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2, 급속충전 기능 추가해 이번 달 출시되나

입력
기사원문
이정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기자)에어팟2가 급속충전 기능을 추가해 이번 달 출시될 예정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미국 IT매체 BGR은 최근 잇달아 나오고 있는 에어팟2에 대한 소문을 종합해 4일(이하 현지시간) 에어팟2 전망 기사를 전했다.

사진=씨넷

지난 3일 모바일 커뮤니티 XDA 포럼 회원 막스 와인바흐(Max Weinbach)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에어팟2에 무선 급속충전 기능이 도입될 것이며, 충전 속도가 매우 빨라져 15분 안에 100%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에어팟 케이스가 무선 충전 기능으로 더 커지고 무거워 질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약 2주 전에는 에어팟2에 블랙 옵션이 추가되고 그립감을 좋게 하고 귀에서 잘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특수 코팅을 입힐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또, 노이즈 캔슬링, ‘헤이 시리’ 기능을 갖추고 방수 기능도 향상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다.

에어팟2 출시일에 대해서는 상반된 보도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2주 전에 인도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에어팟2 출시일을 올해 하반기라고 예상했으나, 최근 스페인 블로그 애플스페라(Applesfera)는 애플의 재고관리 소프트웨어에 에어팟1의 라이프 사이클 종료일이 3월 28일로 표기돼 있다며 오는 29일 에어팟2가 정식 판매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격은 기존 159달러(약 18만원)에서 200달러(약 22만원)로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정현 기자(jh7253@zdnet.co.kr)



기자 프로필

IT 소식 중 재미있고 톡톡 튀는 정보를 골라서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