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독일여행비용 질문입니다.
거의 뒤셀도르프 에서만 10일 동안 즐기다 올 생각인데 딱히 다른 지역 이동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뒤셀도르프 공항에서 왕복 할 것인데 항공료 제외하고 10일간의 예상 경비 좀 답변 부탁드려요.
참고로 독일 친구 만나서 시간 보낼 거에요. 혼자 스스로 숙식 해결 해야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6
  • 채택률94.7%
  • 마감률94.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03.19 조회수 1,03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nh****
채택답변수 550
초인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혼자 숙식하신다면 에어비엔비가 나을거같아요. 독일은 음식의 끔찍함도 끔찍함이지만 인건비가 비싸서 나가서 사먹으면 비싸요. 해먹으려고 해도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 주방 있다고는 해도 공동용이라 불편해서요. 에어비엔비 집 전체 주단위 할인해주는 곳도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친구 불러서 같이 놀 수도 있고 괜찮을 거에요.

https://blog.naver.com/nhp12/221089196215

링크 들어가보시면 10만원이상 예약시 5만원 할인 쿠폰있어요. (중복 가능)

뒤셀도르프에서 머무르신다면 식사에는 큰 문제가 없을거에요. 왜냐면 뒤셀도르프에 엄청 큰 한국마트가 있거든요 ㅋㅋㅋ 거기서 대충 찬거리 해서 드시면 비용도 비용이고 편하기도 하실거에요. 독일에서는 독일 음식을 먹어야지! 이러실 수도 있는데 독일 사람들도 독일 식당 어딨는지 몰라요.. 거의 가판대에서 파는 소세지 정도 빼고는 독일 음식 찾기도 힘드실거에요. 

대충 예상하면 숙박 : 쿠폰을 활용해서 1박 3~5만원으로 잡는다면 숙박비 약 40만원 정도. 아마 호스텔도 비슷하게 나올겁니다. 호텔은 물론 더 비싸겠지요. 
식비 : 다 사서 해드신다고 하면 하루 10유로(14,000) 정도면 될거에요. 뭐 가끔 사먹고 이런다는 셈 쳐서 하루 넉넉잡아 2만원정도? 해서 10일 하면 20만원. 

물론 먹고 마시는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3끼 다 밖에서 드시지 않는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거에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