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머독, 신문·TV 광고시장 회복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남현 기자] 미디어그룹 뉴스코퍼레이션의 CEO 루퍼트 머독이 5일(현지시간) 전통적 미디어인 신문과 TV의 광고시장이 깊은 슬럼프에서 벗어나 되살아나고 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그가 월스트리트저널이 주최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전통적 언론매체의 광고시장이 경제성장의 그림자와 같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이어 인터넷 광고와 무료 온라인 뉴스가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지만 여전히 전통언론이 광고시장에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예전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에서 전통신문으로 광고가 회귀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는 “그렇다”며 “호주와 미국 예에서 알 수 있듯 신문 광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TV는 여전히 광고시장의 최강자”라면서도 “다만 문제는 가정의 90%에서 80내지 100개의 채널에 접근할 수 있다. 대형 매체를 비롯해 전반적으로 업계 마켓쉐어가 극히 적다”고 전했다.

뉴스코퍼레이션은 현재 다우존스와 월스트리트저널 다우존스 뉴스와이어 등을 소유하고 있다.

김남현 기자 nh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